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웅장한 징과 북은 그 곳에서 기원했다.

웅장한 징과 북은 그 곳에서 기원했다.

위풍징과 북의 초기 이름은' 징과 북' 으로, 백성들은 속칭' 녀석'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민간 타악기의 합주 형식이다. 또 그 리듬이 명쾌하고 기세가 웅장한 위엄 때문에, 보는 것과 듣는 것 모두 위풍당당함을 느끼게 하여' 위풍' 이라고 부른다. 위풍 징과 북' 은 임펀 지역의 수많은 징과 북 중 가장 유명하고, 영향이 크며, 가장 널리 퍼지고, 생명력이 가장 강한 민간 타악기 공연 예술이다. 웅장한 징과 북은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임펀시의 거의 모든 현시에는 자신의 징과 북팀과 자신의' 징과 북 노래' 가 있다. 그 지역에는 민간 속담이 있다. "나는 행복하지만 나는 결혼했다. 나는 바쁘다. 그러나 나는 징과 북을 쳤다."

드럼의 생성은 아마도 고대 인류가 천둥, 석두 스크롤, 공물 충돌 등과 같은 자연의 소리에 감동을 받았을 것이다. , 그들의 목소리의 웅장함, 위엄, 광대함을 모방하다. 중국 고대에는 "북은 하늘을 다스리고, 종은 땅을 다스린다" 는 기록이 있었다. 1980 년, 양양현 도사의 한 대묘에서 처음으로 미아오 드럼이 발견되어' 중화 제 1 드럼' 으로 불리며 약 4000 년 전에 징과 북이 만들어졌다는 것을 증명했다. 갑골문에는 이미' 드럼' 이라는 글자가 있다. 춘추시대에는 드럼의 이름이 각종 고대 문사 전적의 기록에서 흩어지기 시작했는데, 예를 들면' 간간고, 뇌고' 등 당시 드럼이 이미 규모를 갖추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적 연원

웅장한 징과 북의 유래는 민간에서 천년의 전설이 전해지는 것과 관련이 있다. 4700 여 년 전 어느 날 왕요가 루시안을 유람하며 주복마을 (현 홍동현 간정진 양이 마을) 을 지나가다가 암양 한 마리가 유니콘 한 마리와 푸른 털로 뒤덮인' 괴물' 을 낳았다고 한다. 생후 3 시간 만에 암양만큼 키가 컸다. 왕요와 함께 여행을 맡은 호타오는 "이 양은 싸움을 보면 곧지 않고 이론을 들으면 옳지 않다" 는 것을 발견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바로 이때, 왕요의 아내는 여자 영이라는 여자아이를 낳았는데, 착지할 수 있고, 3 일 동안 말하고, 스웨터를 짜고 5 일 동안 천문지리를 100 일 동안 잘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왕요는 이곳이 풍수보지라고 생각하여 이름을 양이 마을로 바꾸고 온 가족을 이곳으로 옮겼다. 그래서' 양생, 양은 마을에 있고, 왕요장생' 이라는 말이 있다

요제는 역산에서 현을 방문했을 때 소를 몰고 밭을 갈고 있는 순을 만났다. 일련의 고찰을 거쳐 그는 순이가 황제가 되는 조건에 부합한다고 생각하고 황제의 위치를 그에게 양보하고 두 딸을 그에게 배정했다. 그 이후로, 아황과 여영은 여산을 시댁으로, 양옥을 친정으로 삼았고, 두 마을 사람들은 이때부터 친척이 되었다. 양옥마을 사람들은 아황과 여영을' 아줌마' 라고 부르고, 여산은 그들을' 황후' 라고 부른다.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 아황과 여영은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고, 음력 4 월 28 일, 아황과 여영은 시부모 집으로 돌아간다. 두 곳의 민중은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며 맞이하고 시위를 벌일 것이다.

고모가 황후를 모시는 민속행사에서 웅장한 징과 북이 연주하는 곡패는 모두 지나가는 22 개 마을과 관련이 있으며, 나는 한 곳에 머무를 때마다 여기서 일어난 이야기와 관련된 곡패를 두드린다. 예를 들어' 바람이 눈을 휘저는다' 는 말은 1 년 3 월 초 3 일, 기온이 급강하하여 바람이 불어 눈꽃이 흩날리지만, 고모를 마중하는 사람은 찬바람을 무릅쓰고 역산에 가서 고모를 마중하러 가야 한다는 것이다. 왕요는 깊은 감동을 받아 모든 사람의 진심과 선함에 감사하기 위해 이 노래를 창작했다. 이 노래는 양만 연주한다. 예를 들어' 두부 먹기' 라는 노래는 대부분 길을 걷거나 중도에 밥을 먹을 때 공연하며, 길을 따라 가는 팀은 몇 개의 지정된 마을에서 단체로 휴식을 취하고 밥을 먹어야 한다. 음력 3 월, 마을은 모두에게 좋은 밥을 주지 않았다. 대부분 냉채들이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두부 우유로 길의 피로와 어려움을 완화시킬 수 있다. 이 노래는 시원한 바람처럼 들려서 시원하고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또 다른 예는' 웃어라' 로, 아황과 여영이 길에서 마을 사람들과 웃고 있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노래는 모든 사람의 즐거운 심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매년 음력 4 월 28 일, 풍하 서쪽의 역산 대오는 풍하 동쪽의 양유촌에 가서' 마마' 를 마중하러 간다. 이 날, 양이 마을에서 온 대오가 풍하 동해안에서 회합을 기다릴 것이다. 역산에서 온 대오가 강변에 도착했을 때, 두 팀은 강을 사이에 두고 서로 안부를 묻고 꽹과리를 두드려 안부를 표시했다. 양이 마을팀은' 서강탄' 이라는 곡패를 연주하며 서부의' 친척' 을 맞이하는 한편, 역산팀은 동부의 강 건너편에서' 동강사' 를 연주한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으로, 두 곳의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친척이라고 생각하여 서로 통혼하지 않는 풍습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