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오(吳)문화의 발상지는 어디입니까?

오(吳)문화의 발상지는 어디입니까?

오(吳)문화 개요 쑤저우(蘇州)는 오(吳)문화의 발상지이다. 오문화는 오나라와 오족이 계승한 문화이다. 일반적으로 무제의 중심지는 태호 유역을 중심으로 서쪽은 난징, 북쪽은 양저우 남쪽, 화이인, 동쪽은 상하이, 남쪽은 저장성 서부 지역을 포함합니다. 오방언으로는 남쪽으로 저장성 원저우와 영가, 동쪽으로 상하이, 북쪽으로 난통에 이르고 양저우 동쪽의 강을 따라 폭이 100마일에 달하는 좁은 띠와 진강 단양의 합류점에 이른다. 서쪽. 10,000여 년 전 후기 구석기 시대 유적이 태호 우현 삼산도에서 발견되었는데, 이는 적어도 그 때부터 우족의 조상이 이 지역에 거주하고 번성했음을 나타냅니다. 최근 몇 년간 양쯔강 유역 장자강 지역에서 신석기 조상 유적지가 많이 발견되었으며, 그 중 가장 오래된 것이 7,000년 전입니다. 양청호 기슭에 있는 무현현(10개 문화층 축적)의 조사산 유적은 이 지역의 역사적 발전을 완벽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열 번째 문화층은 약 6,700~800년 전이다. 이때 조상들은 이미 목조건축물에 거주하며 어업과 농업에 종사하며 정착생활을 하고 있었다. 산업생산으로 대량의 자포니카 쌀이 재배되었으며, 돼지, 개, 물소 및 기타 가축이 사육되었으며, 세 가지 직물 조각을 통해 당시 직조 기술이 상당히 발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패턴 아트가 아주 훌륭했고 조작 기술도 아주 정교했습니다. 5,000여년 전 우싱(Wuxing)의 첸산양(Qian Sanyang) 유적지에서 발굴된 실크 리본은 누에가 무제(Wudi)의 오족에 의해 처음 사육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세계. 이 유적지에서는 또한 5000년 전의 농업 도구인 강 진흙을 만드는 간부들이 발굴되었는데, 이는 이 지역의 농업 기술 수준이 오랫동안 전국에서 가장 앞섰음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예는 우장(Wujiang)의 하이옌(Haiyan)과 투안지에(Tuanjie) 마을과 같은 유적지에서 5~6천년 전의 화려한 옻칠 그림이 그려진 도자기가 발견된 것입니다. 세계를 더욱 놀라게 하는 것은 양강 문화의 옥 유물(전당강 유역에서 다수가 발견됨)이며 모두 정교한 보물로 분류됩니다. 이 "옥문화"는 오월(Wuyue) 조상들의 지혜, 재능, 생산 수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사상, 개념, 사회 제도, 민족성, 심지어 건축 양식, 심지어는 건축 스타일, 그리고 미적 취향. 고고학과 고대 역사에 따르면 역사상 이 지역에 두 번의 큰 홍수가 있었는데, 한 무리의 조상은 바다를 건너 북쪽으로 가고, 다른 무리는 강을 건너 회하(淮河)로 들어가 중원으로 들어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 그리고 플랫폼 기슭에 몇 개가 남아있었습니다. 화이베이 중원에 들어간 사람들은 역사상 '계리', '삼묘'로 알려졌으나, 황제 요, 순, 우에게 정복당하고 항복한 후 점차 화하족에 합병되었다. 원래 플랫폼의 언덕과 경사면에 머물렀던 소수의 부족은 점차 발전하고 성장했습니다. 주(周)나라 시대에는 닝진(寧真)과 태호(泰湖) 지역의 조상들이 하나로 합쳐져 춘추시대에 유명한 오(吳)나라가 되었다. 양청문화의 계승을 바탕으로 북쪽의 중원문화, 서쪽의 초문화, 남쪽의 월문화를 어느 정도 혼합하여 중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의미를 갖는 오문화를 창조하였다. 즉, 우 문화의 매우 중요한 역사적 무대입니다. 지면의 제약으로 인해 눈에 띄는 두 가지 측면만 언급하겠습니다. 첫째, 군사 분야에서는 당시 중국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오나라는 정교한 지상군 수만 명을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해군력도 보유하고 있었으며, 주요 군함의 길이는 10피트에 달했고 각 선박에는 무려 100대의 전차가 있었습니다. 당시 오나라의 정예 무기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습니다. 더욱 의미 있는 것은 뛰어난 군사 전략가 손무(孫后)와 그의 유명한 저서 『손자병법』이 탄생했다는 점이며, 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큰 생명력을 갖고 있다. 둘째, 고수성은 오자서(吳子序)의 감독하에 땅과 바다에 이중 체스판 패턴으로 건설된 "중국 역사상 최초의 고대 도시"로 2500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원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중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드물다. 중국은 물론이고 세계에서도! 우리 나라 남북의 자연환경은 매우 다르기 때문에 특히 태호유역과 물의 마을 택궈는 지역적 특성이 강하고 다양성이 뚜렷합니다. 이러한 자연환경의 차이로 인해 필연적으로 경제발전과 생활양식의 차이가 발생하고, 이는 결국 주민들의 기질, 풍습, 관습, 의식, 관념, 미적 취향의 차이로 이어지게 됩니다. 고대부터 우족은 똑똑하고, 우아하고, 온화하고, 총명하고, 우아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그 후, 역사상 북방의 전쟁과 혼란이 잇달아 발생하면서 수많은 북방의 지주, 관료, 관료들이 계속해서 무제(無常)로 이주해 왔으며, 그들의 생활 습관은 위에서 언급한 무제의 오족의 특성을 심화시켰습니다. 당송 시대에 무제의 도시 경제와 도시 화장은 유례없이 번영했습니다.

특히 명청시대 무제의 중심지인 쑤저우는 인구, 부, 산업 및 농업 생산, 국내외 무역, 문화, 교육, 학문, 교육 등 모든 면에서 전국 최초의 대도시가 됐다. 예술과 기타 주요 분야는 이곳에서 사회주의의 싹이 자라났기 때문에 오(吳) 문화의 의미가 풍부하고 특징이 더욱 뚜렷하며 활력이 매우 강하여 전국은 물론 해외의 많은 국가와 지역에도 퍼져 나갔습니다. . 쑤저우시는 기원전 514년에 건설되었으며 "중국 역사상 최초의 고대 도시"입니다(두 번째 고대 도시는 청두입니다). 도시의 둘레는 거의 40마일에 달했는데, 이는 당시 수도였던 낙양의 둘레와 비슷했습니다. 물과 땅의 이중 체스판 패턴이 독특합니다. 도시의 궁전, 정원, 사원, 찻집, 레스토랑, 강, 다리는 너무 아름답고 독창적이어서 다른 도시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약 2500년 전, 오(吳)족 출신인 자우(紫保)가 공자(孔子)와 함께 공부한 후, 공자(孔子)의 가르침을 적극적으로 전파하여 '남부 스승(南師)'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나라 때 무제현에는 학교가 많았고, 암송하는 소리가 끝이 없었다. 수당시대에는 고시제도가 확립되고 전문학교가 생겨났다. 송나라 시대에는 현과 현의 학교, 마을과 마을의 사회 학교, 사립 학교, 사찰에서 운영하는 경전이 전국에 퍼졌고 학자들이 운영하는 서원도 오에서 가장 번성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소주에 700~800개의 사회과 학교가 있었고, 청나라 시대에는 더욱 발전하여 모든 어린아이들이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우족은 독서를 좋아하는데 이는 전통적인 풍습이 되었습니다. 명청시대 소주가 전국에서 과거에 응시한 사람 수 1위를 차지하고 학자 1위가 된 것은 바로 이러한 심오하고 폭넓은 교육적 기반 때문이다. Lu Ji, Lu Yun, Prince Zhaoming Xiao Tong, Wei Yingwu, Lu Guimeng, Fan Zhongyan, Fan Chengda, Gao Qi, Wen Zhengming, Feng Menglong, Jin Shengtan 등 뛰어난 작가들이 대대로 등장했습니다. 대중문학의 대가인 풍몽룡의 '세 글자'는 중국 문학사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풍몽룡은 '오가'의 수집, 정리, 창작에 역사적인 공헌을 했습니다. 오가는 오족, 특히 하층 노동자들이 작곡한 민요로, 그 형식과 내용, 호소력이 유명한 유삼계 민요보다 훨씬 아름답고 감동적입니다. 전국 시대 굴원은 그 아름다움과 위대한 역사적, 사회적 영향력으로 인해 오가를 존경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전국의 주요 도시에는 유명한 Wang Cuiqiao, Chen Yuanyuan 및 Tong Xiaowan과 같은 우 노래를 전문적으로 부르는 게이샤가 있었습니다. Chongzhen 황제가 가장 좋아하는 후궁 Tian Fei와 Yuan Fei도이 기술을 사용하여 황제를 기쁘게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일반 사람들도 오곡을 부를 수 있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웃음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언어 중 하나이며 지금까지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왔습니다. 당나라의 음성학자인 노덕명은 고대 경전에 주석을 달 때 종종 우발음을 사용했습니다. 오어는 진나라 시대부터 "끈적하고 부드럽고 달고 바삭바삭하다"고 칭송되어 왔으며, 징창 황제는 오어를 모방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모든 상류층, 특히 첩과 창녀 등 여성부터 오페라 배우와 연예인에 이르기까지 오 방언을 사용하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드라마와 민속예술은 독특하고 혁신적이다. 유명한 곤 오페라는 명나라 무제(Wudi)에서 탄생한 이후, 쑤저우는 중국 전통 연극의 가장 중요한 발상지이자 베이스캠프가 되었습니다. 극작가, 대본, 배우의 수와 영향력이 국내 최고 수준에 이르며 여전히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평담은 평화와 담자를 하나로 합치고 오방언을 말하며 소설, 희곡, 시, 음악, 잡담 등 표현기법을 활용하여 말하기, 기믹, 연주, 노래, 연기를 융합한 종합예술이다. , 그리고 음악계에서 독특한 중국의 국악인 '장난 쓰주(Jiangnan Sizhu)'를 선보입니다. Wuzhong 고전 정원은 우여곡절, 작고 정교한 공, 변화를 가지고 있으며 개념, 배치 및 모양이 시적이며 예술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조화롭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도시 건축과 주민들의 풍습은 모두 예술적이고 우아하며 이는 오족의 주요 특징입니다. 오문의 서예와 회화 예술은 보편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Shen Zhou, Zhu Zhishan, Tang Bohu, Wen Zhengming 등은 살아있을 때 국내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았습니다. 당시 일본과 한국, 동남아 사람들은 심당문의 서화를 얻는 것을 평생의 영광으로 여겼습니다. 그 장인의 솜씨가 절묘하고 우수하며, 역사상 국내 유일의 작품일 뿐만 아니라, 비단, 자수, 목석조각, 등불, 부채 제작 등의 분야에서 지금도 국내외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비단과 자수가 절묘하고 마호가니 가구와 조각 기술은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쑤저우 등불과 쑤저우 팬의 아름다움과 절묘함은 오랫동안 역사상 최고라는 명성을 누려 왔습니다. 전체 상황을 엿볼 수 있는 두 가지 작은 예를 소개합니다. ① 위상을 잘 관리하라. 다양한 인간 형상은 점토로 만들어졌으며 팔다리는 녹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손과 발은 움직일 수 있으며 계절 농업 장식품과 결합하여 다양한 예술 장면 장식을 형성합니다. 당나라의 중국 조각품을 파헤쳐 가족문화에 있어서 그 사회적 의미는 매우 크다. 이마의 작은 흉터라도 생생하게 만들어 고객의 모습을 흉내낼 수 있습니다.

② 청나라 초기 산당거리에는 시계태엽을 동력으로 삼아 '관음보배', '화달달' 등 고급 장난감을 만들 수 있는 제조공장이 있었습니다. 캐릭터의 팔다리, 눈, 입이 움직일 수 있으며, 월 중순의 Xiao Yufu도 약을 하나씩 만들 수 있습니다. "국내 유례가 없는 절묘한 장인정신"은 그야말로 역사의 고증입니다. Wuzhong의 음식 문화는 높은 품질, 정교함, 우아함 및 신선함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Wudi는 자체적인 "수방 요리" 시스템과 수많은 고급 레스토랑 및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이 주목하는 절묘한 일일 요리로도 유명합니다. 역사적으로 "선박 요리"는 수향 마을의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쑤저우의 전통 간식과 과자, 사탕은 종류가 다양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질감이 뛰어나고, 맛이 아름답고, 모양이 기발하여 수천 년 동안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사람들은 칭찬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문화경관의 '풍요의 뿔'인 오족의 민속풍속은 오족문화의 또 다른 대표이다. 역사적으로 음식, 의복, 주거와 교통, 생산과 노동, 사랑과 결혼, 생활예절, 출생, 노년, 질병과 죽음, 계절놀이 등을 막론하고 그 풍족함과 풍요로움으로 전국에 알려져 왔습니다. 등, 모두 다채롭고 독특하며 품질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명청 시대 8월 중추절에는 일반적인 달구경, 월병, 마름 외에도 호추산(Huqiu Mountain)에서 밤새도록 전국 오페라 노래 대회가 열렸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축제를 보기' 위해 산탕 거리로 가는 것은 서양의 여러 나라에서 가장 웅장하고 웅장한 '사육제'와 같습니다. 독특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밝고 강렬한 전통적 색채를 띠고 있습니다. "라는 노래를 오늘날까지 부르고 있다. "위에 천국이 있고, 아래에 소주와 항주가 있고, 항주에 서호가 있고, 소주에 산못이 있는데, 두 곳이 좋은 곳이다..." 이것이 충분한 증거이다. 정리하자면, 우문화는 유미수향의 특징을 지닌 일종의 '지적, 예술적' 지역문화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는 수경재배, 10가지 어류 문화, 10가지 쌀 문화, 10가지 잠잠 문화, 10가지 보트 문화라는 다섯 가지 필수 속성이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공동체를 강조하고, 도덕을 추구하고, 조화를 중시하고, 중용을 옹호하는” 위대한 중국 문화의 자궁에서 길러졌습니다. 이러한 개성과 개성의 통일성은 "지혜, 섬세함, 부드러움, 지성, 우아함"이라는 사회적, 문화적 특성을 응축합니다. 무제의 오족이 수천 년 동안 물질적, 정신적 문명을 번영해 온 것은 바로 이러한 독특한 사회적, 문화적 특성 때문이며, 또한 다른 지역 문화와 융합적 특성보다 더 개방적이고 흡수적입니다. 따라서 일종의 경제문화라고도 볼 수 있다. 우수한 오문화는 반드시 4대 현대화와 조국통일의 대업에 점점 더 큰 공헌을 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