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제국시대의 업적

제국시대의 업적

사마천의 『사기』에 이어 역대 황제의 계보를 정리한 두 번째 역사서로, 그 역사상의 업적은 주로 다음과 같다.

첫째, 삼제오제에서 조위까지의 황실 계보를 수천 년에 걸쳐 비교적 자세히 연구하고 정리하여 고대사를 삼제시대로 밀어붙이고 중국 역사의 기원을 수천년 앞당겼다.

사마천의 『사기』는 단지 황제를 고대사의 시작으로만 간주한 『천황제』 이전의 어떤 작품도 삼주오제의 계보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정리한 적이 없다. 황복미는 먼저 황제의 혈통을 연구하여 삼제시대의 혈통을 정리했는데, 다음과 같은 순서로 복희가(富熙氏)라고도 한다. Fannuwa 가문, Dating 가문, Baihuang 가문, Zhongzhong 가문, Lilu 가문, Lilian 가문, Hexu 가문, Zunlu 가문, Hunhun 가문, Haoying 가문, Youchao 가문, Zhuxiang 가문, Getian 가문 잉캉 가문의 15대, Wuhuai 가문 , Wuhuai 가문은 모두 학살 제도를 따랐기 때문에 황제이지만 자신의 세대는 아니 었습니다. Lin, Ming, Zhi, Lai, Yuzhi에는 Xiong 가문도 있습니다. 홍황제, 귀장, 쉬안위안.

따라서 『세기』에 정리된 오제시대의 황실 계보는 『사기』의 그것과도 다르다. 순서는 소호황제 청양씨(일명 금천씨), 장서고양씨는 고신씨, 요씨씨는 도당씨, 순씨씨는 요유씨이다. 동시에 '황제', '황제', '왕'이 내포하는 의미를 간략하게 정리해 정리하였다. “천자란 최고의 존재에게 붙여진 이름이다. 그는 신으로부터 천자가 되라고 명하였으므로 천자라 일컬느니라. 그러므로 공자께서 이르시되, 천자의 덕이니라.” 하늘과 땅이 느껴지고, 신과 합한 사람을 덕(德)이라 하고, 하늘과 땅을 조화시키는 사람을 황제라 하고, 선하고 의로운 사람을 왕이라 한다.” ", 이하 출처를 표시하지 않은 인용은 동일합니다.) 『운명관』의 각인이 강하지만, 씨족 사회의 정치적 상황을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인류의 먼 조상에 대한 조상 숭배를 표현하며, 여전히 선사 연구에 일정한 참고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황제세기>의 첫 장에서도 천지 창조를 여러 시기로 나누어 “하늘과 땅이 나뉘지 않은 때를 태이(泰伯)라고 한다. 생명력이 싹트기 시작할 때를 말한다. , 태추라고 합니다. 태추라고 합니다. 변형은 태수라고 합니다. 태수 이전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표현되지 않습니다. 만물을 몸에 담아 두었기 때문에 딱딱함과 부드러움이 분리되기 시작했고, 맑음과 탁함이 자리잡기 시작했다는 것을 방홍이라고 합니다. 이미 갖고 있다면 태극권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우주 진화의 느린 과정을 설명하고 유물론적 변증법의 단순한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

'세기' 역시 하(夏)에서 한(Han), 위(魏)까지의 황제 혈통을 상대적으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 계산하면 19 명의 왕이 있는데, 그 중 사백삼십이 년이 있는데 우1, 제2, 태강3, 중강4, 항5, 이6, 한탁7, 소강8, 주9, 회10, 망11세이다. , Xie 12, Jiang 13, Ji 14, Ge 15, Kong Jia 16, Gao 17, Fa 18, Jie 19."

Shang : "Shang Zhixian, 31 명의 왕이됩니다. 즉, 31명의 왕에는 당왕(唐王)이 즉위한 때로부터 629년이 걸렸다." , Woding, Taigeng, Xiaojia, Yongji, Dawu, Zhongding, Wairen, Hedanjia, Zuyi, Zuxin, Wojia, Zuding, Nangeng, Yang Jia, Pan Geng, Xiao Xin, Xiao Yi, Wu Ding, Zu Geng, Zu Jia, Lin Xin , Geng Ding, Wu Yi, Tai Ding, Di Yi, Zhou.

주(周): "은(殷)이 주(周)를 멸할 때부터 진(秦)이 주(周)를 멸할 때까지 왕이 삼십칠이요 팔백육십칠년이더라." 왕의 칭호는 무왕(吳王), 성왕(成王), 강왕(康王), 조왕(趙王), 무왕(穆王), 공왕(孝王), 이왕(夷王), 소왕(孝王), 이왕(伯王), 리왕(利王), 선왕(宣王), 유왕(吳王), 평왕(平王), 환왕(桓王)이다. 장왕, 이왕, 회왕, 항왕, 청왕, 광왕, 정왕, 건왕, 영왕, 경왕, 상왕, 경왕, 진정왕, 원왕, 애왕, 사왕, 왕 고(塘)왕, 위리에왕, 원남왕, 일리에왕, 선성왕, 신량왕, 난왕.

진: "조양왕이 주나라를 멸망시킨 때부터 자영까지 4명의 왕과 2명의 황제가 있었는데, 모두 49년이었습니다.

첫째는 조상왕, 둘째는 소문왕, 셋째는 장상왕, 넷째는 시황, 다섯째는 호해, 여섯째는 자영이다. "

한대 초기: 『전한(前한) 십이제에 따르면』 고주제, 회제, 고후제, 문제, 정제, 무제, 조제, 선제, 천제 원, 성제, 애제, 평제. "고조원부터 경시 2년부터 2년까지 230년이다."

나중에 한: "에 따르면. 후한의 12제제: 첫째 광무제, 둘째 명제, 셋째 장제, 넷째 장제, 제 5째, 안제 6세, 순제 7제, 종 8제, 지 9제, 환10제, 영제 11제, 헌제 12제. “한원부터 경시 2년까지 212년이다. 거서 1년부터 경시 2년까지 18년 동안 지속되었다. 건무 원년부터 안강 원년까지 195년이다. 한(汉) 전후의 폐위된 황제와 왕망(王夢)이 합쳐서 31명의 황제가 되었으며, 426년이다. "

웨이: "제위 원년부터 선, 금 시대까지 다섯 명의 황제가 45년을 살았습니다. 1위는 원황제, 2위는 명황제, 3위는 기황제, 4위는 고귀황제, 5위는 원황제였다. ”

둘째, 삼제부터 한, 위 왕조까지 수천 년 동안, 특히 황제 이전 시대의 주요 역사적 사건에 대해 비교적 상세한 연구와 기록을 남겼습니다. 선사 및 보존 연구 분야

고대에는 황제 이전의 인간 활동에 대한 역사적 자료가 매우 부족했습니다. Han Feizi, Zhuangzi, Liezi, 관자(觀子), 공자(孔子) 등이 많은 연구를 하였으나, 사마천이 『오제기』를 저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체계적인 연구 성과를 얻지 못하였다. 황복미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선사분야에 대한 탐사를 하였고, 『삼제오제』의 몇몇 주요 역사적 사건들에 대해서도 많은 문헌 연구와 기록을 남겼다. 수천년 동안 한나라와 위나라처럼. ", "결혼식을 만들다", "수금 36줄을 만들다." “위를 올려 하늘의 형상을 관찰하고, 아래를 내려다보며 땅의 법을 관찰하고, 새와 짐승의 문양을 관찰하여 땅과 조화를 이루며, 가까운 곳에서는 몸을 받고 먼 곳에서는 사물을 받아 글을 짓고 매듭의 수를 대체하는 행위를 하고 신과 소통하기 위해 8괘를 그렸습니다. "덕", "백가지 약을 맛보고 아홉 개의 바늘을 준비하는 것", "장양산에서 태어났다", "두첸" 그리고 툴루", "풀밭에서 일했다", "여러 가지 풀과 나무를 맛보고 사람들에게 곡식을 먹게 했다." "그는 세상에 곡식을 재배하고 먹는 법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팔괘의 수를 강조하고 팔괘의 몸을 육십사각형으로 연구한다", "덕을 닦기 위해 퇴각하여 풍사인들이 왕을 공격하고 연제에게 돌아간다" 등의 사회정치적 상황을 다룬다. 이 시기도 연구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길, 옛날에는 삼주오제가 방어를 하고 침략하지 않았기 때문에 갇힌 사람이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림으로. 복희(富熙)에서 야오(葉), 순(舜)에 이르기까지 신도는 가르침을 확립하였고, 최고정부에서는 형벌이 소용없다고 할 수 있다. 3년간의 성과 평가 끝에 나는 유밍을 해임하고 모든 세부 사항에서 선을 행하고 모든 세부 사항에서 악을 숨겼습니다. 자연이 나를 처벌하고 보상하도록 하고 집단적 마음이 나를 통제하도록 맡겼습니다. 무엇이든하고 길에 평화를 가져 오면 사람들이 매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an De는 자신의 사람과 같습니다. '시'는 '하늘이 전하는 소리가 없고 냄새가 없다'고 합니다. “고대 역사가들은 이를 ‘삼주오제’ 종합이론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천하대학’이라는 원시 사회의 사회적 성격을 반영하고 선사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 법률 연구에 매우 귀중한 것이다. 황제 시대부터 한나라와 위나라까지의 전쟁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캐릭터를 만들고 8개의 바람 소리를 모방하여 Yao, Shun, Shun Yu와 함께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Zen 항복, Dayu의 홍수 조절, Hongtiao의 Jie, Pan 공격과 같은 많은 주요 역사적 사건이 있습니다. 겅의 동진, 문왕의 임명, 무왕의 주 공격, 주공의 섭정, 무왕의 서쪽 원정, 초와 한의 패권 다툼, 한, 위, 이 왕조에 대해서도 확인되지 않은 정보가 많다. 『사기(史記)』 등의 역사서에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문왕의 임명』에 대해서는 『황제세기』에만 『문왕 즉위 42년, 메추오왕(淸目王) 시대』라고 기록되어 있다. 원은 더욱 임명되어 '왕'으로 불리기 시작했다. 사건 자체뿐 아니라 시간, 간격, 달력, 별장 등의 측면과 관점도 검증되고 기록됐다. 많은 주요 역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후대 역사가들이 노력합니다.

그러므로 "공양전"은 "왕성이 어디 있느냐? "라고 말합니다. 동부 주 왕조. 『지리』에 따르면 왕성은 원래 가창(嘉昌)의 땅이었기 때문에 가쉬안(嘉蘭)이라고도 불렸다. 그러므로 『춘추전』에서는 “성왕이 가쉬안(嘉衆)에 가마솥을 세웠다”고 하는데, 이는 하남(河南)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오늘날 Jiajiao의 동문은 9개의 가마솥이 세워진 곳인 Ding Gate로 알려져 있습니다. 왕이 된 후 낙의(洛夷)에 진을 치고 명당(命堂)을 짓고 제자들에게 궁정으로 돌아갔다. 그러므로 『서문』에는 “성왕이 은명을 폐위시킨 후 풍나라로 돌아갔다”고 되어 있다. 이왕이 천구(泉丘)로 옮겨갔을 때, 진(秦)나라에서는 그것을 구추(球球)라고 불렀는데, 지금은 북경의 조화일(趙淮ili)이다. "시벤"은 "이왕은 개산에 살았고 리왕의 난잡함은 돼지에서 나왔다"고 말합니다. 오늘은 허둥성 용안입니다. Ping 왕은 왕위에 올랐고 "Luo Hao"에서 Xinyi라고 불리는 Luo로 이사했습니다. "국어"는 "유왕이 멸망하고 주내(周億)가 동쪽으로 이동했다"고 말한다. 이 은나라의 계내(吉實)는 "우공"의 유주 외곽, 하, 낙, 장, 건 사이에 있었다. Zhou Yu Nanliu는 7개의 별로 나누어지고 메추라기 불이 이어집니다. 그리고 형왕은 왕조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동쪽 성주에 살았으므로 춘추경에는 "천왕이 성주에 입성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 후 6년 동안 왕족이 정착하고 도읍을 주(周)로 옮겼다. 후기 진나라가 왕자의 제자들을 이끌고 성을 수리하여 주나라의 작은 도시로 만들고 왕도에 속하지 않게 하여 자이천이 훼손되고 넓어졌습니다. 자이취안(赤泉)은 청저우(成州) 북동쪽에 위치하며 현재의 뤄양(洛陽)시에 주왕(周王)의 묘가 있다. 지서왕은 다시 서주나라로 옮겨가 왕위를 잃었습니다. ”

위 단락에서 우리는 최소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장소의 고대 및 현대 이름을 소개합니다. (2) 도시 이름의 유래를 탐구합니다. ) 주나라의 별밭은 메추라기불이며, 이는 오늘날의 문학에서 물새자리인 하늘의 28개 별자리 중 남쪽 주작의 버드나무, 별, 장에 해당함을 보여준다(4). 완전한 이주 다이어그램을 구성합니다: Tai → Bin → Qishan → Cheng → Feng(서주 왕조) → Luo(동주 왕조) → Feng, Hao → Quanqiu → Zhi → Luo → Yuzhou → Luo(Chengzhou) → Feng(5); 다수의 고대사료를 활용하여 하나하나 문헌연구를 진행하여 정확도가 높다.

둘째는 삼제와 주요 부족의 활동영역 및 변화를 검증하는 것이다. 오제(五帝) 시대, 시조(師業)의 『사기(史記)』에는 황제(黃帝)와 황복(皇富)만 기록되어 있으며, 그 후 황제(黃帝) 이전의 복희(復熙)와 신농(沈農)까지 확장되었다. "Yu Gong"의 Yuzhou 지역에 있는 Chen입니다. 서쪽은 바깥쪽으로, 동쪽은 Mingzhu를 바라 봅니다. 주(周)나라 때 진호공(陳湖功)에게 칭호가 주어졌기 때문에 『춘추전(春秋傳)』에서는 “진은 태호(泰浩)의 폐허이다”라고 말했다. ’ 한나라 때에는 지금의 진(陳)나라인 회양(淮陽)에 속하였다. "연 황제의 신농 가문은 "처음에는 진에 도읍을 정하고 그 다음에는 노로 이주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춘추 연대기에서는 이곳을 노 대정 가문의 보고라고 불렀다. 『황제가 『기수에서 자랐다』, 『선원산에 살았다』, 『보구삼각을 얻어 선(禪)의 칭호를 세웠다』, 『도읍은 유주(周州) 지역의 좌로(趙郡)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한나라 시대에는 상고라고 불렸던 "주공". "십번"에는 "주오루가 펑청에 있었다"고 적혀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상구주오로현과 치우시, 반취안의 황제사 등이 황제가 치우와 싸웠던 장소라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