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희곡 가창중의 호흡과 토자 기교.

희곡 가창중의 호흡과 토자 기교.

희곡 가창중의 호흡과 토자 기교.

중국 전통 희곡 풍격은 각기 다르며, 풍부한 가창력과 다양한 정취로 스스로 체계를 이룬다. 그들은 오랜 역사 전승과 보완을 거쳐 깊은 역사 축적을 이루었고, 후세 민족 성악 노래에 대한 연구는 패러다임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당대 노래 기교의 발전에 대한 훌륭한 참고와 지도 작용을 가지고 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관련 내용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첫째, 좋은 가수는 먼저 자신의 숨결을 조절해야 한다. 호흡은 노래의 원동력이다. 성악 노래는 인류가 호흡하는 자연운동이며, 가수는 호흡을 이용하여 예술 표현의 목적을 달성한다. 많은 성악 교육자와 가수들이 호흡에 대해 많은 정교한 논술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유명한 테너 카루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일단 호흡의 예술을 익히면, 당신은 노래의 길에서 상당한 걸음을 내딛게 될 것입니다." " 당대 가왕 파바로티도 이렇게 말했다. "자신의 호흡을 잘 파악하지 못한다면, 아름다운 목소리를 낼 수 없고, 심지어 당신의 목소리까지 망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교육자는 노래의 호흡을' 자동차의 엔진' 에 비유해 호흡이 아름다운 소리를 얻는 기초이며, 정확한 호흡법을 익히는 것도 성악 훈련과 노래의 전제조건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중국 전통 희곡 이론에서 노래 호흡이 우선이다. 당대단 안절악부의 잡기 노래에서 "좋은 가수는 먼저 그 가스를 조절해야 한다. 배꼽에서 나오고 목구멍까지 그 단어, 즉 추락에 저항하는 소리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음악명언). " 능력이 있으면 계곡의 구름이 울리지 않게 할 수 있다. ""

노래를 잘하는 사람은 먼저 숨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고, 복부에서 숨을 참는 법을 배우고, 숨결과 성대의 진동을 이용하여 노래 발음을 완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복부 조절의 호흡을 통해 높낮이가 다른 소리를 낼 수 있다. 가수가 숨결을 사용하는 기교를 익히면, 그는 그의 목소리를 하늘의 구름을 멈추게 하고 계곡을 아름답게 진동시킬 수 있다. 국극 창법은' 복운' 을 강조하며' 기가 가라앉고 머리가 텅 비어 허리, 어깨가 느슨하다' 는 호흡법을 중시한다. 그 원리는 가슴의 움직임을 최대한 활용하고, 흉곽이 충분히 확장되어 호흡량이 크고 기류가 강하도록 하는 것이다. 숨을 들이마실 때는 입과 코를 병행하여 향꽃 냄새를 맡는 것처럼 숨을 쉬어야 한다. 숨결은 띠처럼 횡격막을 감고 있고, 아랫갈비, 횡격막, 허리는 눈에 띄게 팽창한다. 숨을 내쉬면 가슴과 복부 근육이 호흡을 조절하여 통제성 수축을 하고 갈비뼈와 허리는 여전히 숨을 들이마시는 확장 상태에 있다. 호흡을 단련하는 것은 주로 숨을 내쉬는 것을 조절하는 데 쓰인다. 노래 훈련은 숨을 내쉬는 것을 통제할 수 있다면 강력한 기류를 만들어 성대가 각종 음고와 강약이 다른 소리를 낼 수 있게 한다. 노래 정서의 필요와 멜로디 악문의 길이에 따라 숨을 내쉬는 양을 자유롭게 바꿔 논단의 가스로 소리를 조절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도 있다.

호흡훈련의 목적은 일관성 있고 유창하게 노래하는 것이고, 노래하는 음악은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노래하는 호흡훈련과 운용도 유연해야 한다. 왕졸이' 비키만지' 에서 "법은 길고, 기운은 성쇠가 있다" 고 말한 바와 같다. 너무 늦으면 열세가 시작된다. "

음악의 멜로디는 높음, 낮음, 길이, 짧음으로 나눌 수 있고, 노래할 때 쓰는 기운도 강약으로 나눌 수 있다는 뜻이다. 노래를 부를 때 공기가 너무 맹렬하거나 너무 약하면 소리가 변한다. 또 남송의 장염처럼, 그는' 어원 만가' 에서 "바쁘면 급하지 않다. 멈추면 찍는다" 고 말했다. 장점은 기류가 통하고 공기 흡입이 적다는 것이다. " 즉, 리듬이 빠른 곳이나 단어가 많은 곳을 만나면 천천히 노래를 부르면서 숨을 쉬어야지 당황하지 말라는 뜻이다. 소리가 멈추면 환기를 중지해야 합니다. 밀물이나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는 한가롭게 숨을 들이마시고 기체가 흐르게 할 수 있다. 멜로디가 원활하지 않고 입모양이 어색한 곳을 만나면 교묘한 변화가 필요하다. 숨결과 소리의 전환을 보장해야 한다.

이것은 감정 동원 분위기의 역할을 강조한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목소리 표현을 얻으려면 유연하고 다양한 호흡 운용 방법이 있어야 한다. 원나라 yannan 의 "노래" 와 마찬가지로: "모든 노래에는 도난 가스가 있습니다. 숨을 거두다 숨을 쉬다 숨을 쉬다 화가 나다 애인은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 즉, 누구나 어떤 노래라도 부를 수 있고 (통풍 요구 사항이 다름), 때로는 숨을 들이마셔도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때로는 가스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때때로 숨이 가쁘더라도 숨을 쉬어야 한다. 때로는 화가 나더라도 멈춰야 한다. 때로는 앞의 악구를 따라 숨을 쉬기도 하고,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가수들은 모두 노래의 요구에 따라 호흡을 합리적으로 사용한다. 이 점은' 애인에게 한숨이 있다' 는 말이 매우 예리하다. 어떻게' 성정이 가득한 노래' 에서 호흡을 합리적으로 조절하여 노래를 미화시킬 수 있을까? 느낌이 다르면 숨쉬는 방법도 다르다. 호흡의 깊이가 다르고 소리 표현도 다르다. 노래에는 일관성 있고 유창한 변화뿐만 아니라 힘과 이완의 통제도 있다. 이른바' 정서적인 소리' 란 발성의 과정에서 숨결과 소리가 모두 통일된 것이다. 소리와 감정을 결합할 수 있다면 만족스러운 음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둘째,' 자정강원' 은 전통 노래 이론의 핵심이다. 전통 희곡 창강 이론은 글자를 물어뜯는 기교를 매우 중시하며, 창강 속의 단어 조문 디자인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배우가 희곡의 가사와 발음을 또렷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지를 희곡 배우의 수준을 측정하는 기본 기준으로 삼는다. 명대 위량부의' 곡율' 에서 "곡에는 세 가지가 있다. 단어는 절대적으로 깨끗하다" 고 말했다. 공동 순도가 두 번째로 좋다. 보드는 삼절이다. " 이것은 노래가 세 가지 측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침을 뱉는 것은 필수적이다. 실강의 순미는 두 가지 절묘한 일이다. 리듬이 또렷하다는 것은 세 가지 필수다. 그는' 글자 정강원' 을 3 절수 위에 올려놓고 가사 어조를' 평평하고 찰랑찰랑찰랑찰랑' 이라고 요구했다. 그렇지 않으면' 일파삼할인' 소리가 모자란다. 이 책은' 노래 듣기' 의 감상 기준에 대해서도 "그 말을 듣고, 그 말을 보고, 말투가 적절하다면, 그 일을 분별할 수 있다" 고 제안했다. 또한 글자, 행판, 윤강을 중요한 위치에 두었다.

중국 전통 희곡, 희곡의 종류가 다양하고, 독특한 발성 방식, 중국어의 복잡한 음률로 다양한 발음과 개방 기교가 형성되었다. 전통 성악 이론은 서로 다른 음성, 음준, 음운을 과학적으로 개괄하고 총결하였다. 청대 서대천의' 악부 음향사성' 은 "그 소리를 바꾸려면 먼저 그 모양을 바꾸고, 변성하지 않고 변형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사람의 목소리도 마찬가지다. 후두, 혀, 치아, 치아, 입술을 오음이라고 합니다. 열림, 정돈, 수축 및 폐쇄를 네 가지 호출이라고 합니다. 오음을 바로잡고 싶지만 입, 치아, 입술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면, 그 소리는 진실이 아닙니다. 네 가지 통화를 모두 정확하게 하고 싶지만 함께 맞추는 법을 배우지 않으면 통화가 명확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통화명언) 따라서 진음을 구분하려면 먼저 구술을 배워야 한다. 구법이 사실이라면 그 말은 모두 진실이다. ""

발음을 바꾸려면 먼저 발음할 때 목, 혀, 치아, 치아, 입술의 모양을 바꿔야 한다는 뜻이다. 모양이 바뀌면, 당신이 내는 소리도 계속 변할 것이다. 사람의 발음은 같다. 후두, 혀, 치아, 치아, 입술, 소위 오음; 소위 열기, 제나라, 핀치, 함께, 4 소리라고합니다. 목, 혀, 치아, 치아, 입술의 차이를 연구하지 않고 정확하게 오음을 내고 싶다면 발음이 정확하지 않을 것이다. 네 개의 음을 정확하게 보내고 싶지만 단어를 보낼 때 입의 상태를 배우지 않으면 단어를 잘 알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그래서 발음이 정확하려면 먼저 단어의 발음 방법을 배워야 한다. 발음 방법이 맞으면 단어가 자연스럽게 분명해진다.

전통 희곡 이론에서' 자정강원' 은 희곡의 심미 기준으로 여겨진다. 글자 정강원' 은' 명심검' 의' 곡백류요' 에 처음 등장해' 글자로 말하고, 글자로 노래하고, 동글한 목소리로 노래하라' 고 강조했다. 토자를 설명하는 것은 노래 표현의 관건이다. 글자의 정강이 원만해야 노래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비로소 글자의 정강이 둥글고, 성정이 무성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단어에 따르면, 말투는 단어와 함께 간다.' 는 희곡 창작과 노래에서 반드시 구체적인 발음에 따라 억양을 설계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글자 정강원' 은 발음이 정확하고 발음이 정확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글자 정강원' 은 선이 화려하고 매끄럽고 둥글다는 것을 의미한다. 강성을 요구하면 장전의 기세와 힘이 생긴다. 부드러움은 강건하고 섬세하며 완곡하며 노래의 아름다움을 더 잘 드러낸다.

전통 희곡 창작에서' 주' 와' 강' 이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글자와 강을 상호 작용, 상호 제약의 모순통일체로 여기고,' 강' 과' 의',' 원' 이 서로 보완한다. "글자 정강원" 의 문자적 의미에서 "정" 이란 발음과 성조가 정확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글자의 어쿠스틱, 운율, 정확한 의미를 충분히 표현했다. "원" 은 유창한 멜로디, 완벽한 실강, 유창한 억양을 가리킨다.

발음 요구 사항: "공동은 단어에서 태어나고, 단어는 공동으로 돌아간다. 말이 가슴 가득 달다. " 특히' 글씨참, 행원, 운청, 음정' 을 강조한다. 현재의 성악 훈련 이론에 따르면 노래예술의 음율미는 구체적 가사의 정확하고 또렷한 표현에 속해야 한다. 다른 발음, 다른 감정, 명확한 발음, 명확한 의미의 발음에 따라. 동시에 노래에서 소리 상태를 조율하고, 성강이 완벽하고, 성강이 변해야 생동감 있고 감동적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셋째,' 항강 운미' 는 전통 희곡 공연의 영혼이다. 전통 희곡은 성강의 완벽함과 화음 공연의 매력에 특히 신경을 쓴다. "항강의 정취" 는 전통 희곡 곡조의 성강을 표현하는 중요한 기교이다. 민족 성악은 중국 음성미와 음운미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영토가 광활하고 지역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중국은 다른 언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서로 다른 극종, 서로 다른 언어 상태가 독특한 발음을 형성하였다. 희곡 윤강 이론에서' 글자는 뼈이고 운은 고기다' 를 중시해야 하며, 글자는 정확하게 읽어야 하며, 자음 운미의 수식과 표현에도 주의해야 한다. 각기 다른 희곡에서 발랄하고 생동감 있는 발음 역학과 억양이 있어 풍부한 정취 변화가 다채로운 풍격을 드러낼 수 있다.

윤강은 중국 전통 희곡 창법 이론의 정수이다. 중국 민족음악학자 동씨가 말했듯이, "윤강은 민족 스타일과 특징을 지닌 음악 (창단) 을 공연하고 연주할 때 입체감, 색채, 풍격, 독특한 풍격, 정취가 풍부한 완벽한 예술품이다."

희곡 창강 이론은 윤강 기교에 대해 풍부한 논술을 가지고 있다. 아청 시인 서대천은' 악부곡청음' 에서 "음표: 모든 음은 마음속에서 나오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가수는 먼저 자신의 말처럼 자신의 기질을 모방하고, 그런 다음 그의 묘사가 실감나게 해야 청자를 즐겁게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그와 친해진다면, 그것은 노래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먼저 곡의의 우여곡절을 이해한 다음, 입을 열자, 우여곡절을 추구하지 않고 자만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한 곡만 찾을 수 있다면, 그것은 음악가의 마지막 기교가 될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정교한 단어가 아닙니다. " 모든 노래가 마음에서 우러나와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뜻이다. 가수는 먼저 자리에 서서 노래 속 주인공의 기질과 처지를 모방해야 한다. 노래 속 주인공이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그래야 실감나게 노래를 부르고, 관객이 현장을 느끼고,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마치 노래 속 사람을 정말 신경쓰는 것처럼, 자신이 가수의 말을 듣고 있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노래를 부를 때는 먼저 노래의 내용과 스타일을 알아야 한다. 노래를 부를 때 당연히 노래의 내포를 표현한다. 그저 억양만 추구하는 소리라면, 네가 부르는 것은 좋지만, 기교만 중시하는 장인일 뿐,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연예인은 아니다.

우리나라의 지역이 광활하기 때문에, 특히 남북의 언어와 심미는 서로 다른 풍격을 형성하여 윤조에 대한 요구가 제각각이다. 위량부의 곡법은 이렇게 말한다. "북과 남조는 완전히 다르다. 현과 현을 갈는 것은 차이가 있다. 북곡 단어는 많지만, 승조, 상승조가 강하여, 단어 정이 적다. 남곡은 말이 적지만 성조가 느리고 성조가 느리기 때문에 말이 적고 정이 많다. 북력은 현줄에 있어 화음에 적합하기 때문에 거칠기가 쉽다. 이남은 박자가 잘 맞아서 독주에 적합하기 때문에 약해지기 쉽다. 요즘은 화현이 맷돌을 위해 부르고, 남방 노래는 화현을 믹스 매치한다. 네모난 둥근 뚜껑인데, 좌석에 주랑의 귀가 없기 때문이다. " 남북가에는 맷돌과 화음과 같은 큰 차이가 있다. 북곡의 단어는 문구가 많고 멜로디가 짧고 힘이 있기 때문에 가사는 서정에 많이 쓰이고 멜로디는 서정에 적게 쓰인다. 남곡에는 문구가 적지만 멜로디 리듬은 느리고 느린 리듬에는 뚜렷한 박자가 있어 가사에는 표현이 적고 멜로디에는 표현이 많다. 북곡의 강점은 현끈으로 합창에 더 적합하고, 공기로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남곡은 잘 갈아서 독주에 적합하고, 기로는 가벼워야 한다. 최근 북곡 스타일을 남곡 밀 스타일로 부르는 사람도 있고, 남곡 스타일을 북곡 스타일로 부르는 사람도 있다. 이것은 정말 네모난 둥근 덮개로 변한 물체로, 매우 조화롭지 못하다. 나는 이런 창법은 아무도 알아들을 수 없는 줄 알았는데, 알아듣지 못하는 어떤 사람들은 정말 멜로디를 안다.

실강의 정취를 부르는 기교는 구체적인 작품에 따라 처리해야 하며, 반드시 단어로 표현하고 운으로 전달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노래 언어는 접두사, 체, 접미사로 나뉘어 언어의' 글자',' 행강',' 운' 을 완성한다. 구체적인 가공 요구는 다르지만 각 부분이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노래에서 머리말의 발음은 매우 높은 위치에 놓아야 한다. 글자와 꼬리처럼 노래 언어와 생활 언어의 차이이자 가수들이 달성하기 어려운 기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를 위해서는 이마의 높은 위치에서 접두사가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야 하며, 안정적인 호흡 지원과 다른 노래기관과의 조화가 필요하다. 통일된 목소리 위치를 형성해야 또렷한 토어와 유창하고 완벽한 목소리를 표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통적인 성악 이론에서는 가사의 스타일과 정취의 표현에 특히 신경을 쓰지만, 우리 민족 성악에서는' 운미' 도 노래 예술의 최고 요구로 여겨지고 있다. 여기에는 일관된 호흡, 미화 언어, 생생한 음색, 진실감, 성부 변색 등 많은 노래 기교의 운용이 포함된다. 중국 전통극은 특히 감정적인 어구의 점재에 중점을 두고, 발음에서 억양의 좌절을 억제하는 처리, 창곡의 간헐성, 연결성, 강유합제, 입형의 변화 등을 중시한다. 이른바' 윤조' 란 곡조의 매력을 표현하는 기교의 총결산이다. 중국 전통 희곡 중 각기 다른 직업과 예술가들이 각자의 독특한 스타일과 매력을 뽐냈다. 예를 들어, 중국 전통 경극의 운율 처리에서 매파는 원견장 (), 순파 () 는 부드러운 견장 (), 상파 () 는 강견장 () 으로, 정파 () 의 특징은 강유합제 () 이다. 전통 이론의 지도 아래 현대 중국의 많은 우수한 가수들도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노래 멜로디 라인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깊이가 적당하고, 허실의 변화가 풍부하며, 노래 성선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형성하고, 감정 표현은 시적이 풍부하며, 가수의 발음과 힘의 변화와 음색의 명암을 반영한다. 노래 중' 매력' 의 표현도 캐릭터 감정과 가수의 개성이 고도로 결합된 산물이다. 노래 예술 창작의 핵심은 가수의 감정 내용을 반영하는 것이다. 노래 공연이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지 여부는 그의 감정 축적의 두께와 예술적 표현 깊이에 달려 있으며, 가수가 장기 노래 실천에서 쌓은 경험과 기교의 높은 융합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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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하자면, 전통 희곡 창법 이론은 당대 민족 성악의 훈련과 노래 실천에 중요한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 글은 단지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고 작은 꽃 몇 송이를 따는 것으로 당대 가수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를 희망합니다. 당대 성악 다원화 발전 시기에도 우리는 중국 희곡 곡예 고대 민가 등 예술 표현 형식의 정수를 흡수하여 민족 성악이 서구 발성법을 차용하면서 중국의 오래되고 유구한 민족 문화를 전승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노래는 민족의 내면의 감정을 깊이 전시하고 표현하는 예술이다. 노래 언어는 표현과 표현의 전달체이며, 민족 성악에는 풍부한 성강 매력 표현 이론이 있다. 민족 전통 성악 이론을 열심히 연구하고 연구하고 연구하고, 노래의 예술적 내포를 진지하게 체험하고 발굴하며, 자신의 기교를 동원하고, 지혜로 작품에 표현된 경지와 이미지를 정성껏 형성해야만 노래를 더욱 민족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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