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양린 상세 데이터 수집
양린 상세 데이터 수집
사서에 따르면, "양린의 여기는 세계에서 비길 데 없는 것" 이라고 한다. 그는 그림을 잘 그렸기 때문에 법원에 추천되어 공업부에 임명되었다. 이후 금의위 지휘 겸 수비로 임명되어 인지전을 부끄럽지 않다. 그림은 장엄하거나 자연스러운 이미지에서 많이 취재하는데, 필법은 간결하고 정확하며, 자의적이며, 모양이 비슷하다.
양린은 명대 정원화조화의 대표적 인물이자 명대 수묵 서의화파의 선봉자이기도 하다. 그는 명대 원체화에서 독보적이어서 후대화단에는 궁중 화가, 직업화가, 문인 화가 등 큰 영향을 미쳤다.
기본 소개 중문명: 양린 별칭: 자선민족: 중국 명나라 생년월일: 1436 사망 날짜: 1487 직업: 화가의 주요 업적: 명대 수묵화파 선구자 대표작: 백새조봉, 관목집새 그의 수묵화새, 나무, 석두, 남송원 체화파의 침울함, 박질, 억척스러움, 초서, 먹색을 물려받았다. 그는 명대 원체 화조화의 대표작가로 명대 수묵 서의화파의 창시자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으로는' 관목림에서 채집한 새',' 흰 깃털 동백꽃',' 독수리 두 마리' 등이 있다. 초기에 양린은 정교한 획으로 오색찬란한 꽃과 열매, 깃털을 그렸다. 남송 () 을 배운 후 수묵대 () 가 되어 성과가 탁월하다. 표현 수법에 있어서, 과감한 필법은 신속할 뿐만 아니라, 두껍고 진중하다. 기복 사이에는 규칙과 규정을 중시한다. 후세 사람들이 그의 화풍을 평가하는 것은 필치로 초서와 같은 힘이 있다. 그의 수묵화조화는 남송정원 () 과 비미 () 를 쫓는 궁중화풍 () 에서 독보적이어서 당시 사람들의 높은 중시를 받아 명중엽의 화조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양린은 약 1428 (선덕 3 년), 남해 (현재 광동) 에서 태어나 1494 (홍지 7 년) 전에 60 여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리고 양린이 입궁하기 전 1464 (천순 8 년) 의 추산에 따르면 양린은 당시 30 대가 넘었고, 그림은 이미 성숙했다. \ "시작자, 종사 엄종산 산수, 지사 하은산 인물, 모두 향선생이다. 학문이 있고, 문파를 혼자 두려워하며, "염천의 재미가 미치지 못한다" 고 말했다. 저녁은 간단한 스케치이지만 화초의 작품에 페더링을 하는 것보다는 못하다. 나중에 나는 공업부를 경배했다. 나는 엄청난 차액에 가로막혀 인지전으로 곧장 달려가 금의위대로 바뀌었다. 조롱하고 읊는 데 능하여 이미 문인의 크림에 물들었다. 이것은 시의 시작 부분에서 상당히 볼만하다. 흠차대신들은 고전적인 수량에서 동작이 민첩하여 매일 그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거나 순식간에 수백 편의 시로 변했다. 형제이기 때문에 좋은 이유는 이름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 이 두 사람은 양린의 초기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나중에 화조로 유명하고 산수 인물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조형과 필묵 덕분에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화백운도축' (상해박물관 소장) 영락부터 성화년 (1403- 1487) 까지 고궁인지전에 모시고 있습니다. 임량지는 인지전에서 지위가 높지 않아 화가들 가운데 있다. 읍웨이금익으로 개편한 후 유보에서 온 더 높은 관직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는 무직을 수여받았으며, 계급은 일반적으로 한 문관보다 높다. 금의위는 박정한 직업을 부여받았고 고정된 정원이 없었기 때문에 황제가 총애하는 많은 궁중 화가들이 금의위 무직을 수여받았다. 그러나 그들은 단지 임금을 받고,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실권이 없다. "양린이 웨이진익 시장 임명된 이후 그의 수준이 높아졌다. 그는 자주 칙령의 요구에 따라 황제에게 접근하여 왕궁에서 많은 그림을 볼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그는 또한 다른 궁중 화가들과 왕실 장관들을 만났는데, 이는 그의 회화 기교를 높이고 그의 명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 명초 홍무부터 홍치백년 동안 왕실 화원의 궁정화가 화단의 주요 위치를 차지했다. 시대적 특징과 풍격은 주로 선덕, 성화, 홍치의 세 왕조에 나타난다. 특히 화조화화는' 원식' 프로그램을 돌파하며 공필, 수묵 프리, 무골색 등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며 혁신을 이뤘다. 그 중에서도 양린은 수묵의 프리 핸드 창시자이다. 송학도 (광둥박물관 소장) 그의' 문인화' 수묵 프리 꽃과 새가 명대의' 원체식' 화조화에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었다. 명대 이전에는 프리 핸드 화조가 있었지만 여전히 갈고리 염색의 주류 형태였으며, 송대의' 원체식' 화조는 원대에서 여전히 큰 영향을 유지하고 있다. 명대 수묵 () 은 양린 () 이 창시한 후 심주 (), 진순 (), 서위 () 등 농부들이 연이어 다가와, 명대 () 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장 성공한 화조화화 () 가 되어 결국 명대 시대의 기세가 웅장한 화조화화 풍격이 되었다. 양린은 의심할 여지없이 주도적 역할을 했다. 그는 꽃과 새 그림의 역사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이다. 예술 풍격은 참신한' 정원' 화조화화를 위주로 한다. 송대 궁정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화려하고 정교하며 색채가 풍부한 스타일을 중시한다. 특히 주제는 주로 궁정원림의 진금이조와 명화기석이다. \ "모란 모란 에 꽃, 곡선 피닉스, 구멍, 녹색 에 새, 부자 비싼 것입니다;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 갈매기, 헤론, 기러기는 한가할 것이다. 학의 웅장함, 독수리의 격투, 버드나무 오동나무의 돋을새김, 조송구백의 나이는 차갑고 당당하여 화면에 펼쳐졌다. " (선화화화보권 15. 사쿠전서' 제 8 12 권, P57, 상하이 고서출판사 1987 판 그의 그림은 색채가 화려하지 않고 수묵에 집착하는 수묵을 뛰어넘는 작품이다. 이황은 한 편의 시를 말한 적이 있다: 양린은 필묵으로만 새를 쓰고, 필묵을 반쯤 쓸었다. 물새 육지 새는 기묘해서 모든 집이 움직이고 있다. 당시 산수에서 유행했던 고목한림 제재처럼 자유롭고 유연하게 쓸 수 있고, 초연물 밖의 임천에 대한 흥미를 추구하며 그 풍아를 표방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양린이는 백로제비의 비행, 서식, 자리 잡고, 장난치는 등 다양한 패턴을 묘사해 기러기 군거, 군비, 공포, 완강 등 각 방면의 특징을 과시했다. 이 작품들의 소재와 구상은 민간 재미와 과감한 그림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서민 귀족의 맛을 반영하고, 그의 감정과 흥미를 충분히 표현했다. 예를 들어' 설경도' 축 (현 티베트 연대박물관) 은 기러기 한 쌍이 추운 눈날에 갈대밭 옆에서 잠시 쉬는 장면을 보여준다. 화면 전체가' 배고픔' 을 강조하며' 추위' 를 강조했다. 선덕 이후 명헌종 시대의' 뜻' 이 두드러져 궁정 전체의' 문인화' 경향과 일치한다. Liang Lin 은 문학 회화의 기질을 그림에 도입하고 재 해석 할 수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펜과 잉크에 초점을 맞추고 우아하고 우아한 그림 형식을 만들었습니다. 위건화 (전단지 예술 컬렉션) 는 그의' 중국 회화사' 에서 문인 화가가 운과 자의를 중시한다고 지적했다. 양린의' 서예 그림' 이 화단에 울려 퍼졌다. 그는 초서를 회화 창작에 도입한 최초의' 정원식' 화가이다. 당시 궁정 회화에서 그의 프리 핸드 꽃과 새 수준이 가장 높게 밀려났다. 관목림새집' (현재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음) 에는 양린의 초서 한 폭이 있다. 이 작품의 비문은 매우 간단하여 초서의' 양린' 이라는 단어밖에 없다. 양린의 그림에 대한 공헌은 주로 초서이다. "동광량린" 의 자각. 종' 인쇄배서' 의' 문인화' 화조화는 문인화보다 더 우아하고, 원체화보다 가볍고, 독특한 심미효과를 형성하며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늘, 명, 등 문인들이 시를 주제로 하는 반면, 그림 속에는 시가 거의 없다. 그의' 노목창독수리' (현재 남경박물원) 에는 도끼가 있다. 강을 따라 늙은 나무는 철과 같고, 독립 떡갈나무는 뻗는다. 선덕년 이래로 궁중예술의' 문인화' 로 양린 후기 작품들은 대부분 운율 위주의, 자유의법, 필감 잉크의 정취, 박담함을 기치로 삼았다. 양린은 강호야경, 수묵화, 죽화, 오리, 헤론, 기러기, 기러기, 모래 밖 물 옆에 취해 우아함을 표방했다. 그는 산야강과 호수의 여러 가지 웅장하고 매력적인 경관에 발을 디뎠다. 예를 들면 수륙새, 소나무, 고목 등이다. 모든 작품은 간결하고 의미가 있다: 1. "마음" 이 부족하지 않다. 잠시 멈추고 생각해 보면, 그림 전체가 더 이상 두 마리의 거위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두 마리의 거위가 실제 인물의 묘사로 이 사람의' 배고픔' 과' 추위' 를 부각시킨 것 같다. 이것은 양린이 이미' 물질적 의미' 에서' 마음' 으로 바뀌었고,' 마음' 을 강조하며' 물질적 의미' 를 무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2. "예술적 개념" 의 방출. 양린은 황제를 영합하기 위해 궁정 화원에 화려한 진금류와 명화 이석을 그리지 않고 추운 겨울에 양원에 사는 외로운 거위를 그렸다? 얼마나 많은 근로자들이 * * * 에서 싸우고 있는데 상류사회에 사는 달관 귀인은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까? 양린 () 은 어용 화가 () 로서 의식걱정 없이 살았지만 애국시민으로서 채풍 속에서 만난 모든 장면이 눈에 선하다. 그러나 그는 기껏해야 제왕의 오락의 도구이다. 설령 그가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가져도, 감히 노여워할 뿐 감히 말을 할 수 없다. 그러나, 그의 손에 든 펜이 그의 생각을 말했는데, 이것은 양린에게 과거와는 전혀 다른 희귀한 재료를 주었다. 그래서 우리가 양린의 그림 전체에서 본 것은 심미 주체의 외적 묘사일 뿐만 아니라 그 자신의 내면의 표현이기도 하다. 양린의 미에 대한 추구는 더 이상 객관적인 이미지 자체의 모양과 유사성에 국한되지 않고 주체의 사상과 생각을 객관적인 미에 대한 창조에 통합시킨다. 그의 작품 속의 아름다움은 자신의 사상의 노출과 외부화이다. 이것은' 의경' 의 석방이어야 한다. 3. "필의 의미" 의 변화. 양린 후기의' 문인화' 작품에서는 단순하고 소박한 선과 화려한 색채 이미지로 표현되지 않고, 필묵의 농도 변화로 표현된다. 양린은 필묵 기교를 발전시켜 독특한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수묵 프리 화조화의' 문인화' 스타일을 개척했으며, 그 수묵 프리 화조화화는 이미 화조화화의 주류가 되었다. 작품은 양린의 화조화화를 감상하는 데는 공필과 디자인 두 가지가 있다. 그의 조상은 비록 황천이고 변경소했지만, 성시가 쇠퇴하고 경험이 많아 가족이 되었다. 양린의 수묵 자의는 더욱 유명하다. 수묵을 담뱃파로 하고, 필법에는 초서가 있어, 상당히 똑똑히 봐서 관람객을 감동시킬 수 있다. 그림은 송대의 정원 스타일에서 기원했지만 남송의 방종과 소박함을 더 많이 흡수하고 호방한 저장파의 영향을 받아 큰 유파가 되었다. 다임량은 독수리, 백로연, 학로, 공작새, 금닭, 서부까마귀, 참새, 까치 등 웅장하거나 재미있는 자연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송, 갈대, 관목 등 야생식도 있다. 자유분방한 필법으로 생물의 용기와 야성을 표현하는데, 이 둘의 결합은 적절하고 완벽하며 생동감 있고 생동감이 넘친다. 각 그림은 두 마리의 큰 새를 위주로 하고, 나뭇가지 끝에는 작은 새가 있는데, 모두 굵은 획으로 그려져 있다. 예를 들면 금닭의 배와 같다. 거대한 펜을 무릎에서 끝까지 찍어서 이미 쓸어 버렸고, 둥글고 두껍고 가늘며, 특히 묘하다. 한 폭의 만경의 십자나무인데, 서식하는 까마귀는 연한 잉크로 쓰여져 있고, 한 획만 있고, 발톱과 깃털은 없고, 연기 속에 머물러 있다. 그러나 그의 수묵은 자유분방한 펜이 아니라, 모양을 구하지 않는 것은 여전히 정확하며, 종은 일일이 변론할 수 있다. 넓은 브러쉬에서, 때때로 세밀한 윤곽으로 윤곽을 표현하기도 한다. 양린의 전세 작품 중 꼼꼼한 획이 매우 적어 수묵을 많이 쓴다. 더 이른 꼼꼼한 "동백은 잉어지도" 축이 있습니다. 수묵화는 자의적이고, 만년에는' 관목집조도',' 구림과 진도',' 백로제비도',' 연못집조도',' 설역 백로제비도',' 쌍독수리도' 등이 있다. 이 그림들에서 새들은 보통 중묵으로 구조의 윤곽을 그리고, 가벼운 잉크로 렌더링하여 입체감, 날개 풍만함, 실감나게 보이게 한다. 나무와 돌의 배경은 대부분 굵은 선, 담박한 미염, 자유비행, 거칠고, 질박하고, 거칠고, 굵고, 가늘고, 깔끔하고, 웅장하고, 기질이 있어 그의 전형적인 면모를 드러낸다. 관목새 수집도 (local 1) 는 많은 조류 장르 중 양린이 특히 독수리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작품은 눈독수리와 거위, 쌍독수리, 노목과 독수리, 쌍독수리 축, 쌍독수리, 쌍독수리, 독수리와 같은 독수리만 다루고 있다. 맹금류의 죽음' 의 테마와 웅강의 필묵이 결합되면서 * * * 의 결합은 충격적인 심미 충격을 일으켜 큰 영향을 미쳤다. 팔대산인, 제백석 등의 예술 창작에서 양린 기법의 도입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양린이 만년에 가장 걸출한 관목림새와 쌍독수리를 예로 들어 그림 스타일을 얕게 분석하다. 이' 관목 숲 속의 새' 는 양린의 손으로 그린 작품이다. 실크는 촘촘하고 섬세하며 길이14.7cm, 너비 61.6cm 입니다. 초서 양린만이 서명에 쓰이고, 좋은 책이 흰색 바닥에 인쇄되어 있다. 도장 밑에 작은 하영이 공인한 백문 도장이 있다. 그림 전체가 약간 색채가 있어 새들이 눈밭에서 장난치며 음식과 서식처를 찾는 것을 묘사한다. 화면 전체가 옅은 잉크로 어지럽게 물들고, 가운데 빈 공간은 눈송이를 나타내는 데 쓰인다. 멀리서 보면 나뭇가지에 얇은 눈이 덮여 있는 것 같고, 아홉 그루의 자무는 눈송이로 덮인 늙은 나무의 마른 가지에 살고 있다. 그들은 한 가족처럼 함께 밀거나 속삭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새들은 신나게 날개를 치며 뛰어올라 나뭇가지와 수초까지 흔들리고 있다. 정경이 융합되어 새들이 모인 열렬한 분위기가 양린에 의해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화면 전체가 아무렇게나 낙서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새의 자연형태에 대해서는 여전히 정확하게 파악되고 있다. 궁중 화가로서 일을 중시하지 않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명대 궁중화원의 화조화화는 여전히 남송사합원의 풍격을 답습한다. 화가들은 공필주를 통해 물상의 모양을 추구했고, 그들의 정력은 거의 조류 깃털 수에 대한 정확한 묘사에 투입되었다. Liang Lin 의 프리 핸드 및 프리 핸드, 간단한 펜 및 잉크 모델링 및 재미있는 렌더링은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기본 특성을 구성합니다. 양린은 초창기에 공필에 능하고 좋은 스케치 기초를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그의 엄밀한 법도를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예를 들어, 이 그림의 9 개의 사물은 표정이 다르고, 모두 호응하고, 감정적 교류가 있다. 관목포조도 (2 부) 는 흥미롭게도 서부까마귀로 알려진 아홉 번의 까마귀가 나뭇가지에 살고 있다. 그것은 반포하는 습관이 있다고 한다. 많은 고서도 회화에서도 자주 이 제재로 효도를 표현하고 가정의 사랑과 화목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명대의 심주, 당인도는 이 제재의 작품을 그렸다. 그의 대표작' 쌍매도' 에서 해방 과정에서 법을 구하는 이런 특징을 분명히 볼 수 있다. 화면 속의 화초와 나무는 편안한 자태를 보이고, 필묵은 초서처럼 힘이 세지만, 독수리 두 마리는 여전히 공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양린의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은 이후의 문인 그림과 매우 다르다. 필묵에 대한 중독 속에서 그는 시종 정원에 있는 꽃과 새의 조형과 법도의 흔적을 파악하고 있다. 이후 사람들이 만든 수묵화조화화는 당시 널리 전해졌다. 예를 들면' 행행',' 종종문 청소, 그 법 엿보기',' 류조운의' 스승은 화조화사슴기러기, 기예' (후명 조정의 화조화화가 진' 명화록' 볼륨 6); 양린의 \ "명상론 여계문 \" 은 번희가 적었을 때 한 것으로, 위서가 많고 이름이 좋다 (명대 이개선 \ "한가한 집 \" 순서). 실제로 명대 중기 이후 문인 화조 화가도 양린의 회화 특징을 흡수했다. 예를 들어, 심주는 양린에 가깝다. "석전옹이 이렇게 높다는 것은 유일무이하다. 산천 외에 화초와 새와 짐승, 물고기 벌레는 모두 특별하지 않고, 급하게 장식하지만, 정서가 충분하다. 문인 묵객이 잉크를 가지고 노는 것은 전혀 종파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가 원한다면 서에게 접근할 수 있지만, 너는 동화될 것이다. " 당인의 화조화는 수묵초로 많이 그려지고, 필묵의 맑은 정도는 양린에 가깝다. 그러나 필묵의 기질로 볼 때, 문인화의 정교하고 간결하여 양린의 자질구레한 결점을 바로잡았다. 명말 팔대산인은 양린의 필묵에서 탈태했고, 그의 독수리화법은 조형부터 필묵에 이르기까지 양린과 뚜렷한 연원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는 약간의 얼어붙은 서늘함과 서늘함, 함축 속에서 양린의 호매, 분방함, 매우 둥글고 심오함을 응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