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독후감의 문어문

독후감의 문어문

1. 5 편의 문어문 독후감 < P > 논어 독후감 공자는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지칠 줄 모른다" 며 "음식을 잊고, 즐기며 근심을 잊고, 늙어갈 줄 모른다" 는 말을 한 적이 있다 < P > 공자는 72 세까지 살았고, 57 년의 경험으로 인덕을 겸비하고 학식이 해박하여 관절대 일시적인 대학 문가, 위대한 사상가가 된 것은 진고신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신분으로, 그의 높은 발이 그에게 물었을 때, 그의 대답은 뜻밖에도' 조문야가 죽을 수 있다' 는 것이 얼마나 불가사의한가! 충분한 자본이 자신을 과시할 수 있는 대학 문가로서 공자는 한정된 생명을 무한한 학습 탐구에 부지런히 투입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대답은' 예' 입니다. < P > 공자의 특징은 천지만물의 구체적인 성리를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와 인생의 구체적인 성정을 탐구하는 것이다. 세상 만물의 객관적 법칙은 한계가 있을 수 있지만, 사람의 구체적인 감정은 무한하기 때문이다. < P > 한정된' 사람' 으로서 무한한' 사람' 을 탐구하고 있는 것도 공자가 학문이 끝이 없다고 느끼게 하는 이유다. 사람의 성품과 행동거지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에 처해 있으며, 새로운 내용을 탐구할 때마다 원래의 낡은 법칙을 깨뜨렸다.

"남의 무지를 앓지 않고, 사람을 모르는 사람도 앓고 있다." 공자는 말을 이미 똑똑히 해서 인간성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

공자의 가장 정밀한 논술은 인간성에 대한 그의 입목 3 분의 1 의 견해를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천교만교가 사람들에게 진리를 추구하도록 가르치고, 천학만학은 실인이 된다고 말했다. < P > 이 점에서 공자가 수천 년 전에 제기한 주장인' 인과 덕' 의 관점과 일치한다. 두 사람은 모두 위대한 교육자인데, 왜 천 년 떨어져 있는가, 제시한 관점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한가? 두 사람 모두' 인과 덕' 을 자신의 지속적인 노력의 목표로 삼아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자신의 수양과 품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필연성이다. 공부 하기 위해, 당신은 공자 의 근면 을 볼 수 있습니다, ​​3 월 고기 맛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단지 근면 한 경우, 공자 는 그렇게 세계 의 존경을 받지 않을 것 같다. < P > 그의 학문은 모든 면에서 나타난다.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겸손이다. 나는 노농보다 못하다. 나는 노포만큼 좋지 않다. 이것은 실사구시이다. 배우고 익히면 즐겁지 않다. 이것은 일종의 낙관이다. 그의 학습 정신은 우리 일반인의 사고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이것은 학문이고, 그것은 적합하지 않다. < P > 공자는 가장 넓은 가슴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포용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할 수 없는 것이다. 2 년 전 공자는 다양한 생계 기술과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가진 철학자이자 교육자였다. < P > 그는 각종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책, 수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경영관리 정치의 이념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의 목표에 대한 명확한 방향 지침을 가지고 있다. 그의 많은 지식으로 그는 중국 문명사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자가 되었고, 그의 많은 생계 기술에 대한 지식도 보존되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공자의 공부다! 이것이 바로 성인의 학습이다! 어쩌면 우리 인간들은 영원히 만세사표 학습의 내포를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모든 사람이 그로부터 새로운 자아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대학' 독후감' 대학' 은 평생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는 포부를 요약한 모델이다. 바로'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슬림함' 을 1 위에 올려 인생의 제 1 대 학문으로 꼽았다. "자기 재배" 는 우리가 "사람"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 P > 사람은 먼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워야만 자신의 가정을 잘 관리할 수 있고, 그래야 한 나라를 다스릴 수 있고, 천하태평에 도달하고,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다. 사람이 사람이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지 못하고 자기 일이나 자기 가족의 일도 잘 관리하지 못한다면, 그는 벼슬을 하고 나라를 다스릴 자격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사회에 손해를 끼칠 것이다. < P > 그래서 사람이 어떻게 사람이 될지 모른다면, 그가 부자를 배우든, 억만부가 있든, 그의 인생은 결국 실패한 삶이다. 옛사람이 말했듯이, "관품은 인품이고, 관직이 먼저 사람이 된다." < P > 반대로 인간으로서 고상한 인격매력을 가진 사람들은 영원히 그리워지고 공부된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성, 덕의 자본도; 덕은 재능의 스승이다. " < P > 기러기 남비는 팀워크 과정이며, 뜻이 맞는 파트너들이 서로 협력하고, 서로 격려하며, * * * 승리할 때까지 하는 과정이다. 그들은 항상' 사람' 자 비행을 좋아하는데, 이 구조에서는 기러기 날개의 흔들림이 뒤따르는 동료들에게 상향 힘을 더해 장거리 여행을 순조롭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P > 한 팀의 생명력은 기술이 아니라 인재가 아니라 자금이 아니라 * * * 같은 신념과 단결된 발걸음이라고 요약했다. 백구은일평과 같은' 고상한 사람, 순수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난 사람,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 이 되어야 한다.

헌신적이고 기꺼이 헌신하다. 우리는 모두 * * * 같은 목표를 위해 이 집단으로 걸어왔다. < P > 이것은 인연이며, 일종의 기회이며, 관리 직무 수행에서 개인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이다. 집단은 우리 각자의 시전 재능과 포부의 무대이며, 성공의 전달체이며, 양자는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촉진되는 관계이다. < P > 일의 자부심, 책임감, 사명감을 지속적으로 증강시킨다. 자각적으로 개인을 집단이라는 대가족에 융합시켜, 동희동락, 사심 없는 헌신과 함께 자신의 모든 힘을 기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몸을 힘써 실천하다. < P > 매일 자신에 대한 반성과 시정계획에 따라 주저하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고, 사람에 대한 자신의 작은 깨달음을 실제 일과 생활에 빠르게 적용하고, 운용에서 배우고, 실천에서 체득하며, 반드시 뚜렷한 수확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인생에서 가장 큰 적은 자신이다. 인생의 가장 큰 실패는 오만함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무지는 속임수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슬픔은 질투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실수는 포기하는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마법 무기는 정진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선물은 용서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죄는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 P > 우리 모두 고상한 사람, 순수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 인민에 대한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2. 독후감을 잘 쓰는 문어문이나 고시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 P > 헌옥자는 "옥인, 옥인도 보배라고 생각한다" 며 "나는 욕심을 내지 않고 옥을 보배로 삼고, 나와 함께 있으면 모두 보보를 잃는다. 사람이 보배를 가지고 있지 않다" 고 말했다. -'좌전 양공 15 년' 번역문: 한 송인이 미옥을 받았고, 미옥을 자한에게 바쳤고, 아들은 거의 받아들이지 않았다. < P > 옥을 바친 사람이 말했다. "옥을 아는 사람에게 옥을 보여 주었는데, 그들은 보물이라고 해서 너에게 바쳤다." 자한이 말했다: "나는 욕심이 없는 것을 보물로 삼고, 당신은 옥을 보물로 삼고, 당신은 옥을 나에게 주면, 나는 욕심 많은 사람이고, 당신은 옥을 잃고, 나는 욕심이 없는 덕을 잃고, 모두들 자신의 보물을 잃는다."

********** * * * * * * * * * * * * * 모두 긴, 그의 가족 을 알고, ganqi ci 어머니, 남쪽 학교 에 갔다.

주야로 열심히 공부하고, 5 년 동안 옷을 벗고 잠자리에 들지 않았다. 또는 밤 황혼, 툭하면 물과 볼면을 사용한다.

왕왕 죽도 충전하지 않고, 일조부터 먹고, 다음 대동 육경의 취지로, 개연히 천하에 뜻을 두고 있다. 늘 스스로 읊으며 말했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이 있을 때,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범중엄은 두 살 때 아버지를 죽였다. 어머니는 가난해서 의지하지 않으셨다.

는 상산의 주씨네 집에 개가하였다. (팬 Zhongyan) 자랄 때, 나는 눈물을 머금고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천부의 남도학사에 가서 책을 읽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낮과 밤 모두 열심히 공부한다. 5 년 동안 옷을 벗고 잠자리에 든 적이 없다. < P > 때로는 밤에 졸음을 느끼며 얼굴에 물을 붓는다. (팬 Zhongyan) 종종 낮에 열심히 공부하고, 아무것도 먹지 않고, 해가 서쪽으로 기울 때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 P > 이렇게, 그는 육경의 취지를 깨닫고, 나중에는 천하를 축복하려는 포부를 세웠다. 그는 종종 스스로 이렇게 설교한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이 즐겁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곧고 청렴하여 피할 곳이 없다.

라인 카운티, 타오 살인자, 추격, 그의 아버지도 있다. 종친 아버지, 그리고 자기 계연.

말하는 왕: "살인자, 신하의 아버지도. 아버지가 정치를 세우고, 불효도 한다. 폐법 종죄, 비충도.

신하죄가 죽을 때가 되었다. " 왕은 말했다: "추격하기에는 미치지 못하고, 부당하게 복죄하면, 자식은 그 일을 다스린다."

석사치는 "사심없는 아버지, 효자도 아니다. 왕법을 봉하지 않고, 충신도 아니다. 왕 은 자신의 죄를 용서, 상 후이 도; 복벌하여 죽고, 신하직도 마찬가지다. "

는 명령을 받지 않고 자결하여 죽었다. 석사치, 초소왕의 국상이다. 그는 사람됨이 강직하고 정직하고 공정하며 아첨하지도 않고, 소심하지도 않고, 일을 피하지도 않는다. < P > 한 번은 현으로 여행을 갔는데, 마침 도중에 살인자가 있었는데, 그는 흉악범을 쫓다가 결국 자신의 아버지였다. 그는 아버지를 놓아주고 돌아오자마자 자신을 가두었다. < P > 그는 사람을 보내 소왕에게 말했다. "살인범은 신하를 위한 아버지입니다. 아버지를 처벌하여 정치 실적을 세우면, 이것은 불효이다. 법을 포기하고 범죄를 용인한다면, 또 불충실하다. 그래서 나는 사형에 처해야 한다. " < P > 소왕은 말했다. "네가 흉악범을 쫓다가 붙잡지 않았으니, 죄를 논하지 말고 국사를 다스려라." 석사치는 "자기 아버지를 편들지 않고 효자가 아니다. 왕법을 지키지 않는 것은 충신이 아니다.

당신이 나의 죄과를 사면하신 것은 주님의 은혜입니다. 복역하여 죽는 것은 신하를 위한 책임이다. " 그래서 석사치는 초왕의 명령을 따르지 않고 목을 베어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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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방의 일에 신경 쓸 수 없다. " 설근은 그가 세상을 맑게 하려는 포부가 있다고 생각하여 남달랐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스승님, 들으시고, 자로로 하여금 묻게 하시며, "아들의 울음도 무거운 근심이 있는 사람 같다." 라고 말씀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그리고 말했다: "그러나. 옛사람은 나의 외삼촌이 호랑이로 죽고, 우리 남편은 또 죽고, 내 아들은 또 죽는다. "

주인이 물었다: "왜 안 가니?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가혹한 정치 없음. 클릭합니다 주인은 말했다: "아이가 알고, 가혹한 정치가 호랑이보다 맹렬하다. 클릭합니다 공자가 태산의 한쪽을 지나가자 무덤 앞에서 우는 한 여인이 매우 슬퍼 보였다. 공자는 일어서서 가로목에 기대어 그 여자를 심문하기 위해 자로를 보냈다. < P > 공자가 말했다. "당신은 그렇게 슬프게 울었어요. 슬픈 일이 있는 것 같아요." 그 부인은 "시아버지가 호랑이에게 먹혔고, 남편도 호랑이에게 먹혔고, 이제 내 아들도 호랑이에게 먹혔다" 고 말했다. < P > 공자가 물었다. "그럼 왜 여기를 떠나지 않을까요?" 그 여자는 "(여기) 가혹한 폭정은 없다" 고 대답했다. 공자는 "학생들은 가혹한 폭정이 호랑이보다 더 사납고 무섭다는 것을 기억한다" 고 말했다.

********* * 문제 효모 * * * * * * * * * * 전 한문제, 이름 상수, 고조 셋째 아들, 최초 봉왕. 생모는 태후가 박한데, 제봉양에는 태만함이 없다. < P > 모상병, 3 년, 제목이 서로 맞지 않고, 옷이 풀리지 않고, 탕약이 입에 맞지 않아 프로진을 맛보았다. 인효가 천하를 들었다. < P > 석문: 서한시대의 한문제 명항으로, 고조 유방의 세 아들로, 바로 계승하지 않고 아버지에 의해 대왕으로 봉직되었다. 문제는 어머니 박태후를 봉양하여, 결코 소홀히 하지 않는다. < P > 어머니는 한 번은 병에 걸린 지 3 년이 지났는데, 문제는 친히 정성을 다해 간호하고, 옆에서 시중을 들다가 결국 눈이 맞지 않아 옷을 풀지 못했다. 매번 탕약을 잘 구워서 직접 시도하지 않으면, 감히 어머니에게 복용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문제가 어머니에게 효도하는 명성을 천하에 널리 퍼뜨려 모두가 칭찬하였다. * * * * * * * * * * * * * * * 반초투필은 룽 * * * * * * * 반초자중승, 부풍평릉인, 서령표 어린 아들도 있다.

사람됨이 큰 뜻을 가지고 있어 세부 사항을 고치지 않는다. 그러나 내효는 삼가고, 집에서는 늘 집근이 힘들고, 노욕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입씨름을 하고 책전 섭렵을 한다. 영평 5 년.

형은 고체 이순신 학교 서랑으로 부름을 받았고, 초모와 함께 낙양에 갔다. 집이 가난하여 늘 관직책으로 공양하다. < P > 오랜 수고, 중퇴업 투필을 맛보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대장부는 그 지략이 없고, 여전히 부개자, 장건 공로 이역을 맡고, 봉후를 취하는데, 안능은 오랜 일 펜 연구실에 가까운가?" 좌우가 모두 웃는다. 슈퍼 는 말했다: "아이 anzhi 전사 zhizai! 클릭합니다 번역문: 반초는 사람됨이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어 작은 일을 따지지 않는다. < P > 그러나 집에서 효도하고 근면하며, 살림살이는 늘 힘들고, 노동은 수치스럽지 않다. 그는 언변이 뛰어나 많은 역사를 대충 훑어보았다. 3. 41 편의 원문이 비교적 짧은 독후감 (원문을 가져오는 것이 가장 좋고, 문어문의 독후감) < P > 원문' 동해효부' 한을 구할 때 동해 효부 양고모는 매우 삼가했다.

고모가 말했다: "여자는 나를 근면하게 키웠다. 나는 이미 늙었는데, 어찌 여년을 아끼느냐, 오래 피곤하고 젊다.

"는 스스로 목숨을 걸었다. 그 여자는 관운에게 "여자가 우리 어머니를 죽였어.

"관영 수계, 약탈독치 복사. 효부는 고초를 견디지 못하고, 스스로 무함복하였다. < P > 때 공무를 간수로 삼았을 때, "이 여자는 1 여 년 동안 고모를 키워 효문처로, 반드시 죽이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 현은 듣지 않는다.

공쟁은 이치에 맞지 않고 옥사를 안고 집에서 울었다. 후군 중가뭄으로 3 년 동안 비가 오지 않는다. < P > 후 지사 에, 유 공 은 말했다: "효부 부적절한 죽음, 전 현 헛된 살인, 비난 이 여기에 있을 때. 클릭합니다 지사 즉각적인 몸 희생 효부 마운드, 테이블 무덤 때문에.

비가 내리고 나이가 많다. 장로 전운: "효부 이름 주청. < P > 청청은 죽을 것이고, 차에 1 장 대나무 장대를 실어 오단을 매달았다. 대중에게 맹세하며 말했다:' 녹색 유죄 경우, 기꺼이 죽이고, 피가 내려갈 때; 청약백사한다면, 피는 역류해야 한다. < P >' 이미 형벌을 내렸고, 그 피는 노랗고, 가장자리는 대나무로 표기되어 있고, 또 가장자리는 운으로 내려왔다. " 백선효가 우선이다.' 동해효부' 를 읽으면 학교가 교본 교재' 문어문상읽기' 를 발행했는데, 이 책을 처음 받았을 때 나는 큰 흥미를 느꼈다. < P > 그중 제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동해효부' 라는 문어문어문입니다. 효' 는 중국이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았던 도덕적 수양이다.

는 우여곡절 역사를 거쳐 시간을 보내지 않는 기본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