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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당 문화에 대한 이해
사당 문화에 대한 이해를 이야기하는 것은 모두 낯설지 않다. 거의 모든 대가족에는 사당이 있는데, 후세 사람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조상을 애도하는 곳이며, 가문이 우량한 정신을 계승하는 곳이기도 하다. 사당 문화에 대한 이해를 살펴봅시다.
사당 문화에 대한 이해 1 중국 문화는 매우 심오하다. 사당은 중국의 매우 특별한 문화로서 역사의 속표지에 자신의 짙은 색채의 한 획을 적었다. 텔레비전을 볼 때, 일부 가족들이 중요한 행사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가족의 중요한 일을 토론할 때 사당에서 열릴 것이다.
사당은 항상 장엄하고 깊은 인상을 준다. 그러나 사당에도 금기가 많아 일정한 규칙을 세웠고, 심지어 일부 사람들은 사당에 들어갈 수 없다고 규정했다.
누가 사당에 출입할 수 없습니까?
첫째, 아이와 젊은이가 밖에서 죽으면 사당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아이와 젊은이가 화가 나서 죽고 싶지 않기 때문에 알 수 없는 일이 많이 뒤따르기 때문이다.
사당은 가족들이 혼상제를 대접하고 결혼하는, 생일이 즐거운 곳이다. 만약 이 사람들이 고향에서 정상적으로 죽는다면, 같은 종의 사람들이 사당에서 이 사람을 위해 장례를 치르는 것을 도울 것이다. 이것도 우리 중화민족의 오래된 전통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우리 가족의 친척들이 가장 먼저 알려졌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뿌리 깊은 오래된 관념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자신의 부계 가문의 사람들은 자기 가족처럼 평소에 연락이 거의 없어도 큰일은 가족들에게 알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른 동료 학우들이 통지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 않다.
한 부계 가문의 사람은 아무리 바빠도 일을 하는 사람의 집에 와서 도와준다. 두 형제가 사이가 좋지 않아 더 이상 만나지 않을 준비가 되어 있다면, 우선 겉으로 나타난 것은 이 친척에게 혼상결혼을 통보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즉, 모든 연락이 끊어졌다는 것이다.
소년아동은 음기가 비교적 심해서 사당은 받기를 원하지 않는다. 소년아동이 밖에서 죽어서 사당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그리고 아이와 젊은이가 밖에서 죽으면, 반드시 빨리 운반해 와야 하고, 그날 밤 묻혀야지, 노인이 돌아가신 것처럼 사당에 며칠 동안 묻혀야 한다.
젊은이와 어린이는 같은 날 매장되었다. 만약 그날 고향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그들은 매우 불길하게 느껴질 것이다. 묻을 때는 조상의 무덤 옆에 묻으면 안 된다. 이것은 또한 어린이와 젊은이의 은경이 그들의 가족 이익에 간섭하지 않기 위해서이다.
한편 고대 여성은 사당에 들어갈 수 없었고 사당은 남성권 사회가 권위를 과시하는 장소였다. 남자만 사당에 들어가 각종 가족 활동을 할 수 있다. 여자는 사당에 드나들고, 부계 금기를 위반하지 않는 한 사당에 들어가 가족 구성원의 처벌을 받는다. 예를 들어, 남편이 있는 여자는 다른 남자와 사이가 좋지 않아 사당에 들어가 가족 어른들의 처벌을 받고, 새장에 심하게 묶여 남자와 함께 익사하는 것, 즉 속담에' 돼지우리' 라는 말이 있다.
또한 입양된 남자는 조상묘에 들어갈 수 없다. 더욱 놀라운 것은 남자가 성을 바꾸지 않는 한 여자의 사당도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한 사람이 20 여 년 동안 자기 성을 가지고 있고, 아들 아내의 성이 입양되어 성을 바꾸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어려워서 사당에 들어갈 수 없다고 믿는다.
사당은 한 가족을 대표하고, 한 가문에는 성씨가 하나만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 남자는 여자의 집으로 넘어갔다. 만약 그가 이전의 성을 가지고 있다면, 이성의 사람은 사당에 들어갈 수 없고, 그들의 아들의 성은 그의 어머니이며, 사당에 들어갈 수 있으며, 가족의 일원에 해당한다.
중국 봉건 사회의 사당 문화에서 사당은 가문의 흥망을 대표하고, 대가족은 전문적인 사람을 찾아 사당을 관리한다. 만약 한 여자가 실수로 사당 입구를 본다면, 그녀도 벌을 받고 심지어 사형당할 것이다.
사당 문화가 여성에게 이렇게 가혹하고 엄밀하지만, 항상 예외가 있다. 안후이현 당월촌 서쪽에 여성을 모시는 여성 사당이 있다. 청대 마을 염상이 1805 에 포장한 것이다. 이 여성 사당의 이름은' 청이당' 이다. 그때 큰 소금.
"모유 수유동생", "남편을 보내는 장사", "고아를 돌보는 것" 과 같은 아름다운 사적은 이 여성들이 세운 본보기로, 밀랍인형으로 새겨져 당월촌의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그들의 패는 역대 모두 청의당에 배치되어 그들의 현혜와 순진무구한 품격을 하소연하고 있다.
사당 문화는 우리나라에서 이미 윤리도덕의 대명사가 되었지만, 결국 봉건 찌꺼기가 있다. 65438 년부터 0927 년까지 형산현 은행에서는 현지 여성들이 선진사조의 영향을 받아 사당에 들어가 무리를 지어 술을 마셨다. 사당의 집안 어른들은 그들이 위풍을 부리는 것을 보고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이 여성들은 새로운 시대에 용감하게 개혁을 진행했다. 그들은 자신의 작은 발을 해방시켜 시어머니에게 더 이상 자신을 가혹하게 비난하지 말고 봉건의 잔재를 타파하고 남편에게 함부로 아내를 욕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우리의 현재 관점에서 볼 때, 이 여성들이 옳고 그름을 말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낡은 풍습을 타파하고 새로운 제도를 세울 때, 부도를 깨고 과감하게 개혁해야 새로운 사회가 새로운 면모를 드러낼 수 있다.
사당 문화는 아마도 그것이 쇠퇴함에 따라 이미 우리 역사의 일부가 되었을 것이다. 현대 여성은 더 이상 사당 문화에 얽매이지 않고 이미 속세를 떠나 미래로 향했다.
사당 문화에 대한 이해 2. 사당이란 무엇입니까?
사당은 제사를 치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건축 장소이다. 공자는 군자는 자기가 자원한 사람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뿌리가 깊어야 가지가 무성하고, 사당이 가문의 뿌리에 물을 주고, 조상에게 물을 주고, 세상을 존중한다는 뜻이다. 이것은 사당의 가장 깊은 의미이다.
둘째, 사당의 출현
송대 이전에 중국의 의식은 예경으로 이어졌다. 송대에 이르러 시차가 너무 길어서 많은 3 대 의식의 연장은 이미 당시의 요구에 맞지 않았다. 이에 따라 주씨는 당시 상황에 따라 새로운 의식을 제정했다. 이 점은 주자의' 가례' 에서 "3 대 때 예의 바르게 준비했는데, 지금 살아 있는 자, 궁중의 옷제도, 매일 드나드는 축제는 이미 세상에 적합하지 않다" 고 언급했다. 천하군자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변화가 있을 수 있지만, 더 많은 것은 일시적이다. "
그러나 상세하거나 약간, 타협하지 않거나, 뿌리를 내리고, 현실에 둔하고, 서둘러 글을 쓰는 반면, 좋은 매너의 이기주의자, 특히 가난한 사람들은 여전히 그들의 이유를 제시할 수 없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의식도 그에 따라 변해야 한다는 뜻이다. 3 대 예의는 완벽하지만, 많은 시구는 이미 지금의 시대에 적합하지 않다. 당시 학식이 있는 사람은 3 대인의 은사와 실제 상황에 따라 변했지만 세부 사항은 달랐다.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방안은 없다. 어떤 것은 본연의 끝을 버리거나 내면의 현실에 집중하지 않고 외적인 시구에만 집중하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결과적으로 예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요점을 열거하고 따를 수 없다. "이것은 고대와 현대 서적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합니다. 일반적으로 변하지 않기 때문에, 그 사이에 첨가된 손익은 비교적 적어, 한 권의 책이라고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나는 나의 타고난 권리, 사랑과 존중을 존중하고, 이것이 기초라고 여길 것이다.
시행할 때 약간 피상적인 것은 공자의 선진적인 유산을 훔치기 위해서이다. 진심으로 동지들과 친숙하고 그들이 하도록 격려하기를 바란다. 고대인들은 그렇게 자율적으로 자율적으로, 먼 미래를 추구하고 싶고, 다시 만날 수 있었다. 그러나, 국가에서, 그들은 인민을 숭배하고 인도하거나, 아니면 그들이 보상할 수도 있다. ""
그래서 주씨는 고서를 훑어보고, 일반 원칙을 따르는 것은 바꿀 수 없다. 그리고 이익과 손실. 일반적으로 성실한 존중, 충성, 용서의 원칙은 예의의 기초이다. 실천에 옮길 때, 예신과 실무를 모두 구현할 수 있다. 자기 재배, 신중함, 추격, 교육 중심의 의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대 이전에 (일반 백성) 절이 없었고, 주씨는 이때' 사당법' 을 분명히 제시했다. 이것이 바로 사당의 정식 기원이며, 이때부터 사람들의 생활에 정식으로 등장하여 그 의의가 지금까지 영향을 미쳤다. "본보로 돌아가는 마음, 조상을 공경하는 마음, 가족 1 위이기 때문에 창업의 기초는 대대로 전해진다." 이것은 발명가 주자가 사당에 준 정의이다.
사당은 제사 활동의 기능을 맡고 있으며 삭절과 대중명절에는 모두 제사를 지내야 한다. 동시에 사당 가문의 모든 중요한 행사 (예: 관인, 주명 장남 등) 는 사당에서 거행해야 한다. 지금 명문족에 사는 친구가 있다면 이런 민속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이토 유자부터 사당은 중국인들이 조상을 제사하고 조상을 제사하는 중요한 장소가 되어 거의 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셋째, 사당 제도를 계승한다
주창한 종묘법은 사실상 종묘제도의 연속이다. 삼황 이상 시대에는 사당이 없고 사당만 있었다. "상서 순전" 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 나는 마침내 문조에 도착했다. 순이가 태묘에서 제요의 선양을 받았다는 뜻이다. 고대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당의 제사이다. 소위 "국가 대사, 오직 숭상과 군사."
사당이란 무엇입니까? 사당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예기? "제사" 는 "우국, 좌사당" 이라고 말했다. 3 대에 이르러 사당의 지위는 나머지 건물보다 훨씬 컸다. 예기 곡례' 구름: "군자는 궁전에 진을 치고, 먼저 사당이 있고, 뒤에는 마구간이 있고, 뒤에는 침실이 있다." 고대의 예악 제도 하에서 사회 전체가 공경했다. 다른 하나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미덕이다. 덕행이 높은 자는 자연의 뿌리가 깊기 때문에 순서가 다르고, 그 묘에는 다른 체계가 있다.
지식망' 구름: 제묘 7 개, 쇼와 삼목 3 개, 태조묘 7 개. 제후 오묘, 이조 이무, 태조 오묘. 의사묘 세 개, 조, 무각 한 개, 모묘 세 개. 석의사. 서민들이 침대에서 희생되다. 세 왕조 기간 동안 서민들은 그의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절을 짓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제사 잠만 자도록 허락했다. 그리고 당시 사당 제사를 짓는 것은 매우 비용이 많이 드는 일이었고, 규칙이 많았다. 서민들은 감당할 수 없다. 황제와 왕공에 대해서는 제사를 지낼 수 있는 특별한 고향이 있을 것이다.
넷째, 사당 풍수의 역할
현존하는 사당은 대부분 남방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그 외관은 남방에서 성행하는 풍수와 잘 결합된 것으로 조사됐다. 삼요풍수 쩡 칭화 (목지) 씨는 남방 지역이 사당 풍수를 매우 중시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발견했다. 역사는 사당의 풍수가 후대의 번영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통제실 역할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사당은 왕왕 이 마을에서 가장 좋은 곳에 세워졌다고 생각하는데, 객가와 합숙하는 습관이 있고, 사당 주변에도 포위집, 반포위집, 예를 들면 푸젠의 토루, 광둥 강서의 객가 포위집을 짓는다. 사실 이것들은 모두 풍수의 방법이다.
사당은 왕왕 사택에서 진화한 것이다. 그 사람 양채는 풍수가 좋고 인구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밖으로 나가 발전해야 한다. 그리고 이 조상의 집은 서서히 사당으로 변해 사람이 살 수 있게 되었다. 향불이 왕성하고 제사가 끊이지 않아 사당은 사당으로 변했다. 사당은 영패를 모시는 곳이다. 양택의 구조지만 실제로는 음인의 거처이다.
또 사당이 마을 최고의 풍수보지를 점거한 것도 실제로 용혼을 잠그기 위해서다. 조상의 집이나 사당을 허물고 후손에게 나누어 주면, 실제로는 한 사람당 일부만 얻는다. 만약 모두가 각자 자기가 집을 짓는다면, 풍수 보배로운 땅을 낭비하고 화를 자초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마지막으로 사당은 인간 영혼의 거처이다. 고대인 구름: 낙엽은 최종 분석에서 신중하게 미래를 추구해야 한다. 사당은 고대 건물일 뿐만 아니라 수많은 유람객이 집을 그리워하는 곳이기도 하다. 그들이 어디에 있든, 그들의 업적이 얼마나 위대했든 간에, 그들은 늙었을 때 이 고토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그것이 우리 영혼의 항구이기 때문이다!
사당 문화에 대한 이해 3 을 이야기하다. 사당은 사람들이 조상이나 선현에게 제사를 지내는 장소로, 우리나라 지방건축에서 일종의 의식성 건물로, 지방문화의 뿌리이며, 가족의 상징이자 중심이며, 지방경제발전수준의 상징이자 민속문화의 대표이다. 민속학자들의 관점에서 볼 때 사당은' 자신의 방식으로 시대의 문명을 해석하는 것' 이다.
사당은 중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고대 건축물 중 하나로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진귀한 역사 문화 연구 가치를 남겼다. 천년 공과가 사당을 볼 수 있다. 중국의 조상은 사당부터 족보가 전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당의 기원은 씨족 사회의 점진적인 해체에서 유래한 것으로, 같은 선조가 낳은 혈연 친족과 지역 조직의 통일로 형성된 부계 조직으로, 방 밖에서 독립적으로 지은 제조, 경성, 구신의 장소다.
사당의 이름이 한대에 정식으로 나타났다. 부계 가문은 조상을 공경하는 기능을 통해 봉건종법 제도의 근본 원칙을 구현하여 지고무상의 부계 권력을 보여 주었다. 사당도 부계 제사의 성지가 되어 부계 가문의 단결을 상징한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대개 사당을 죽은 조상의 집, 신이 모이는 곳, 조상의 신을 숭배하는 곳으로 간단히 이해한다.
사당의 주요 기능 사당은 조상과 신이 함께 사는 곳이기 때문에 제사 조상은 사당의 주요 기능이며 사당의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은 족보를 수집하고 편찬하는 것이다. 사당도 부계 사무를 토론하는 장소이며, 가르치고 교육하는 곳이며, 가사법정이다. 씨족 내부에 풍속 명절이나 중대한 명절 행사가 있을 때마다 씨족 전체가 축하하거나 오락하는 곳이기도 하다.
사당의 문화적 의미는 가족이나 부계 가문의 권력, 경제, 문화의 상징이자 상징이다. 중국의 수천 년 봉건 통치에서 국가 통치그룹은 핵심 역할을 했으며, 부계 지역 그룹과 가족 혈연 조직도 어느 정도 역사적 역할을 했다. 그들은 봉건법제를 보조하고 보완하며 봉건통치의 안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오랜 기간 소위 치국안방의 사회적 역할을 했기 때문에 여전히 역대 통치자에 의해 확인된 보조통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