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 전집을 출토하다

고서 전집을 출토하다

1960 년 4 월 장쑤 난징 서선교 공산 북쪽 기슭에 있는 남조 귀족 무덤에서 대형 벽돌 벽화가 발굴됐다. 전체 그림은 648 개의 직사각형 청벽돌이 접합되어 좌우 두 개로 나뉘어 메인 룸의 남북 양쪽 벽에 대칭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각각 길이가 244cm, 높이가 88cm 이다. 그림 속에는 여덟 명 * * * 이 있는데, 그들의 이름은 모두 측면에 새겨져 있다. 밖에서 안쪽으로 남벽은 지강, 응우엔, 그리고 북벽은 쇼, (링), 응우엔, 융기이다. 인물은 같은 뿌리의 두 가지 나무에 의해 분리되는데, 열 그루가 있다. 그중 춘추시대의 유명한 은둔자 외에 7 명은 고대에 이른바' 죽림 칠현' 이었다. 그래서 이 그림은 나중에' 죽림 칠현과 (그리고) 광휘시대' 로 명명되었다. 이 벽돌화는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대나무 숲 칠현도이자 가장 정교한 벽돌화 중 하나로 남경박물관의 보물로 불린다. 대림 칠현과 휘황찬란한 시기' 벽돌화 남벽, 북벽 1, 대숲' 무죽'? 그림 속 대나무 숲 칠현석 자리에 앉아 있거나 마음껏 술을 마시거나 피아노를 치며 시를 읊으며 문인의 풍류 풍격을 드러내지 않는 사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설신어' 에 기재된' 죽림 아래 늘 7 명이 모이고, 화기애애하다' 등의 역사적 사실과도 일치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벽돌화와 후속 무덤에서 출토된' 칠현과 성세' 를 주제로 한 다른 벽돌화에서는 대나무가 발견되지 않았다. 버드나무나 활엽수를 그렸다. 당대 화가 손웨이가 대나무 숲 칠현을 소재로 한' 고' 조차도 대나무를 보지 못했다. 이 수수께끼는 학계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1983 년 송씨는' 죽림 칠현 벽돌화수필' 을 발표했는데, 대나무가 있는지 없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죽림 칠현이 있는지 없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고 (지방) 박사는 이 벽돌 그림에 대해 체계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참고 문헌 1). 그녀는 허신의' 설문해자' 에서' 대나무' 를' 동초' 로 해석했다고 생각한다. 고서에서 한나라의' 대나무 숲' 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다. 한서' 57 권에는' 관중상나무, 죽림상개암' 과' 옥잔만로, 죽림은 청명으로 돌아간다' 는 기록이 실려 있다. 이 시기에' 대숲' 의 의미는' 동초' 로 구성된 숲이다. 죽림 칠현' 이라는 말은 일찍이' 삼국지 왕삼전' 배송주: 위' 춘추' 는 하노이 산양현에 강주해 동료가 즐거움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응우엔, 하노이, 허난 항목 수리, 자현, 랑사, 배링샹, 대나무 숲 속을 헤엄쳐 7 현으로 불린다. 도연명집에서도' * * * 는 유죽림, 세호는 대숲 칠현이라고 언급했다. 서진이 표현한' 대숲' 은 일종의 숲일 뿐 깊은 뜻이 없음을 알 수 있다. 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칠현이 거주하고 생활하는 산양현 (현재 초작시) 태행산 남기슭에 대면적의 경제 대숲을 심었다. 사기',' 화식 열전' 에도' 위천 천무 대나무' 라는 기록이 있다. 대나무 숲' 은 아마도 이 지역의 또 다른 이름일 것이다. 동진 때 학자들의 광범위한 관심과 추앙에 따라' 대림' 은' 칠현' 을 가리키기 시작했다. "문심 조각용" 이 "대숲은 먼지가 없고, 이름은 부러워하고 이름은 폄하하다" 고 말한 바와 같다. 둘째,' 대림' 이미지의 진화는 일찍이 진 선생이' 먼저 칠현이 있고, 그 뒤에 대숲이 있다' 는 말을 내놨다.' 대림' 이라는 단어는 서진 후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불교은둔천주의 별칭으로,' * * * 대림투어' 는 동진 일간지가 지어낸 것이다. 하지만 불교역작을 찾는 가운데 동한 () 에서 서진 () 까지 석가모니 강경 () 의 장소는 대부분' 죽원' 으로 번역되었다. 남북조' 대림 칠현' 이 전해지자 불경이' 대림' 으로 번역된 비율이 크게 늘었고, 이후 불경번역은' 대림' 을 위주로 했다. 이로부터 판단하면 이곳의 대나무 숲은 불교와 무관해야 한다. 대림 칠현의 명성이 방영된 후 대림 칠현과 대림 칠현 사이의 관계는 점점 더 가까워져 서로 관련을 맺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대나무 숲, 대나무 숲, 대나무 숲, 대나무 숲, 대나무 숲, 대나무 숲) "샤록" 은 "칠현 대림 금회주 수무현" 이라고 말했다. 처음 세상을 피하려 하면 이름을 짓는다. " 대나무 숲 칠현' 이라는 칭호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명대 원수영의' 대림 칠현' 중 성현이 대숲에서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 장면이다. 대림 칠현 (명대 원수영) 이 시기에' 대나무' 의 이미지도 크게 달라졌다. 남북조에 이르러 사추를 대표하는 영죽시가 나타났다. 그 이후로 대나무는 점차 초기 순비와 부녀의 근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방탕하며 강직한 상징이 되어 중국 문인의 충후하고 고상한 군자 품격을 대표하며' 꽃 중 사군자' 중 하나가 되었다. 청죽도 (정판교, 청대 부분) 3. 하층 서생' 은' 세설 신어' 에 또 한 단락의 기록이 있어' 하층 서생' 이라는 견해를 제시했다. 하층 서생은 각각 잘생긴 재능이 있고, 그 책은 호탕하고 관대하다. 캉쯔 샤오, 청원 야정. 도자건이 고수를 캐다. 허영심과 야심만만한 현자가 형의 부를 동경하며 남긴 것이 많다. 수자는 순수하고 사랑이 있어, 슈에게 청류를 주었다. 우롱베이 () 는 대성공풍이 있고, 수모가 없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아이들만 무지하다. 이 모든 철학자들은 왕관만 기대한다. 샤오와 제인도 당대의 중요성을 보았다. 이곳의' 숲 아래 현자' 와' 대림 칠현' 이 가리키는 대상이 정확히 동일하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응우엔, 지강, 단타오, 응우엔 현, 쇼, 왕룽, 류링. 당시 세계는' 대림 칠현' 을' 숲 아래 성현' 이라고 불렀다. 동진의' 아유유민' 에서도' 숲 아래' 라는 이미지를 언급했다. 탈출의 뜻을 이루면 더 저속한 아름다움을 표기하고 독립하면 행복하다. 한 마디 한 마디의 집합도 멀지 않은 곳에 숲 속에서 나부끼는 독경 소리, 높고 유유자하며, 맑고도 끝나지 않고, 두껍고, 스스로 보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유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소장' 백련교지도' 부분) 의 유민은' 하야창' 을 연결시켰는데, 그 의미는 단지 하야만이 아니라' 은일, 더 속속, 독립, 소요의 아름다움 추구' 가 대림 칠현의 기질과 일치하고 있다. 당대의 석원강의' 소론서' 에서' 임옥이 한가한 아고 ()' 로 해석된다. 진대에는 지강 (), 귀지 (), 응우옌 (), 왕룽 (), 자수 (), 류링 () 이 있다. 그것은 숨겨진 산과 대나무 숲에 위치해 있다. 왕자를 섬기지 말고 고귀해야 한다. 이것은 공유라고 합니다. " 분명히 숲의 의미는 대나무 숲과 맞먹는다. "숲 아래" 와 "대나무 숲" 이 일치한다는 뜻은 문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이미지 중 하나가 되었다. 예를 들어, "정원의 추석" 시의 마지막 네 구절은 "노래를 부를 때 음조를 모르는데, 누구와 즐거울 것인가" 라고 말했다. 숲 아래' 와' 대나무 숲' 의 내면적 기질이 같거나 비슷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죽림 칠현과 융기 시대' 벽돌화에 대나무가 없는 이유에 대한 논란은 본질적으로' 죽림 칠현' 과' 죽림' 의 관계를 빗질하는 것이다. 대숲을 당시 지명의 별칭으로 삼든, 아니면' 숲 아래 현자' 라고 부르든, 우리는' 대림 칠현' 의 내재적 특징과 내포가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관심의 중점은' 대나무' 가 아니라' 교대성' 의 문인 기질이다. 칠현이' 대나무' 에게 새로운 영혼을 준 것이지, 본말이 전도된 것이 아니다. 참고 문헌: 1, 왕코신: 왜 죽무팔현-칠현과 융기 시대 벽돌화 관음, 중국 미술, 20 12. 2. 왕한: "남조림 중죽림 아래 7 현상 벽돌에 대나무가 없는 이유", 영상사, 2017,02. 3. 육홍평:' 대림 칠현' 칭호의 동적 생성 과정,' 복단학보' (사회과학판), 2012,04. (저자 단위: 호연문사 정다송양국학회) 이 글은 문사 코프 자매체 호연문사 오리지널 작품으로 무단 전재 금지! 이 문서에 사용된 사진은 특별히 명시하는 것 외에 모두 인터넷에서 나온 것이다. 침해가 있으면 저자에게 연락하여 삭제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