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 중 단락 앞 하나.
고서 중 단락 앞 하나.
지난 이틀 동안 우연히 이 문제에 관한 내용을 읽었는데, 배경은 아마도 이렇다. 역사의 주나라 말년, 즉 성인 공자가 이른바' 예악이 소홀하다' 는 시대는 중국 고대에 전무 대사가 부른 봉건정치가 군현정치로 전환된 시기였다. 주나라의 봉건 정치 후기, 제후들이 자신의 구역을 점령하고, 이웃 나라를 합병하고, 영토를 확장하였다. 이 기간 동안 많은 국가들이 멸망하여 합병되었다. 나중에 전국 칠웅이 마지막 강자였다. 기원전 770 년부터 기원전 222 년, 500 여 년 동안 그들은 강하고 약하고 크고 작으며 전쟁은 멈추지 않았다. 이 과정에서 춘추시대의 봉건 제후국은 점차 전국시대의 군주국, 즉 군현제로 결집되었다. 상양의 변법은 진나라의 지방 행정 조직을 군현으로 바꾸었다. 군현제와 봉건제의 차이는 두 가지 측면에 있다. 하나는 정령이 중앙에서 나온 것이고, 다른 하나는 관원이 세습 귀족을 대신한 것이다. 봉건 제도 하에서 주권은 귀족의 손에 흩어져 혈연 관계를 유대로 삼았다. 귀족만이 토지의 소유권을 얻을 수 있고, 분봉제의 산물은 귀족의 권력이 너무 커서 군주가 빈 선반이 되었다는 것이다. 일부 권세 있는 귀족들은 황실을 무시할 수 있고, 군현제는 중앙집권이며, 군주는 천하의 통치권을 가지고 있다. 일부 부유하고 강력한 사람들은 귀족 신분이 없는 땅, 즉 유철 주조의 왕좌를 얻을 수 있다. 가구 단위로, 인위적으로 조직된 군현 정치는 중국이 진 () 이후 거의 2 천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다. 이는 중대한 개혁이다. 이 때문에 국가는 자원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인력을 동원하며 잘 조직된 전사가 될 수 있고, 진은 세계를 통일하고 전국적으로 이 제도를 보급할 수 있다.
그래서 A 에서는 봉건정치가 중앙집권을 강화하지 않았다.
C 에서는 현정에 혈연관계가 없다.
말할 필요도 없이, D, 다 끝났어.
집주인이이 문제에 관심이 있다면, Xu Yanyun 이 쓴 "영원한 강-중국 역사와 문화의 변화와 발전" 이라는 책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